대전 석봉동, 우리동네 이웃은 우리가 챙긴다!
상태바
대전 석봉동, 우리동네 이웃은 우리가 챙긴다!
  • 이재희 기자
  • 승인 2018.09.12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 50명 위촉

대전 대덕구 석봉동(동장 이근수)은 지난 11일 석봉동 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통장, 복지만두레, 아파트관리소 소장 등으로 구성된 50명을 대상으로 ‘석봉동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저출산·고령화, 1인가구 증가 등 인구·가족구조의 급격한 변화로 경제적 빈곤 이외의 관계 단절 및 소외, 사회적 고립 위험 증가 등 새로운 사회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같은 지역주민이 위기가구 이웃을 챙기는 인적 복지안전망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기적인 안부 확인, 초기 위험 감지, 복지욕구 조사 등 위기가구를 찾아내고 신고·지원·연계하는 활동을 한다.

이렇게 발굴된 위기가구에게는 긴급지원, 맞춤형복지급여 등 공공형 복지급여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내 다양한 민간자원 서비스도 지원이 된다.

이근수 동장은 “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이번에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분들의 활동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복지 위기가구 발굴체계가 제대로 작동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챙기겠다”며 “주민이 갑작스러운 위기 상황이 처했을 때 지역 주민과 공무원의 노력으로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석봉동은 그동안 두드림(DoDream)복지사업, 행복한 동행(1:1 결연), 행복한 아파트 만들기 프로젝트, 행복한 명절보내기 등 위기가구 발굴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