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석 신임 천안의료원장에 임명장 수여
상태바
이경석 신임 천안의료원장에 임명장 수여
  • 행정신문
  • 승인 2018.11.30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의료 안전망 강화·조직내부혁신·경영개선 등에 주력”
이경석 신임 천안의료원장에 임명장 수여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30일 도청 접견실에서 이경석 신임 천안의료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 신임 원장은 임원추천위원회의 서류 및 면접심사, 도의회의 공공기관장 인사청문회를 거쳐 지난달 29일 임명이 최종 결정됐다.
전남 장흥 출신인 이 원장은 광주 제일고, 한양대 의과대학 및 대학원을 졸업했다.
이후 1986년 5월부터 최근까지 32년 간 순천향대 천안병원에서 지역 주민들에게 의술을 펼치며 후학을 양성해 왔다. 이 원장은 특히 220여 편의 연구논문을 학회지 등에 발표했으며, 순천향대 천안병원 부원장으로 병원 운영 전반을 경험하기도 했다. 또 대한의학회 정책이사와 대한손상학회 회장, 대한의료감정학회 창립 및 초대회장 등을 역임, 국가 의료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으며 국민포장을 받았다.
 이 원장은 천안의료원 운영 방향 및 경영 전략으로 △양질의 의료 서비스 제공과 조직 내부 혁신을 통한 신뢰 받는 병원 △주민 맞춤형 진료과 다양화 △취약계층에 대한 의료안전망(공공성) 강화 등을 꼽았다.
이와 함께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행복한 조직 문화 구현 △지역 기관 및 단체들과의 협력 강화 △소통·대화·신뢰의 노사문화 정착 △직원 역량 개발 등을 추진해 나아가겠다는 뜻도 밝혔다.
이 원장의 임기는 오는 2021년 11월 30일까지 3년이다.
이 원장은 “천안의료원이 주민과 직원 모두가 행복한 공공병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도는 이 원장이 천안의료원을 공공의료의 선도 의료원으로 경영해 나아갈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