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수급설명회, 모바일로도 수강 가능
상태바
실업급여 수급설명회, 모바일로도 수강 가능
  • 고성민 기자
  • 승인 2018.12.24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고용정보원, 실업급여 수급설명회 모바일 서비스 개시
한국고용정보원, 실업급여 수급설명회 모바일 서비스 개시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이재흥)은 실업급여 수급 신청자가 급여를 받기 위한 필수 절차인 ‘실업급여 수급설명회’를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로도 수강할 수 있도록 고용보험 모바일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구직자가 실업급여를 받으려면 수급자격을 신청한 뒤, 고용센터 실업급여 수급설명회에 참석해 제도 및 절차 관련 교육을 받아야 한다.


* 실업급여(구직급여)는 노동자가 비자발적 실업상태에서 적극적으로 재취업활동을   하는 기간 지급됨

 기존에는 이런 수급설명회에 직접 참석하거나 PC로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해야했으나, 앞으로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 희망자는 스마트폰의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고용보험 모바일’ 앱을 설치한 뒤, 첫 화면에서 ‘실업급여’ 메뉴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수급설명회 온라인 교육’으로 접속하면 된다. 교육은 일반인용, 수화자막이 포함된 장애인용 두 가지 버전으로 제공되며, 시간과 공간에 관계없이 수강할 수 있다. 2014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고용보험 모바일 앱은 구직자, 육아휴직자 등 민원인이 고용보험 관련 전자신고 및 가입 내역 등을 모바일 기기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 고용보험 모바일 서비스: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이직확인서 처리여부 확인, 실업인정 신청, 실업급여‧모성보호 모의계산, 고용장려금 종합 안내, 부정행위 신고 등

 이전까지는 고용센터를 방문하거나 PC 웹사이트(www.ei.go.kr)로만 가능하던 서비스를 고용보험 모바일로도 가능하게 함으로써 민원 신청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모바일 앱을 설치한 뒤, 회원가입 및 공인인증서 등록 후 고용보험 가입내역, 실업인정 신청, 육아휴직급여 신청 등 각종 정보조회 및 민원 신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