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청권
베트남, 팜다이즈엉 푸옌성 위원장, 충청북도 방문경제협력 MOU 체결, 위원장 취임 후 첫 해외순방
  • 최진형
  • 승인 2019.05.28 13:05
  • 댓글 0

베트남 푸옌성 팜 다이 즈엉(Pham Dai Duong) 인민위원회 위원장 등 12명으로 구성된 대표단이 지난 28일 충청북도를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은 2018년 팜 다이 즈엉 위원장 취임 이후 첫 번째 해외순방으로 당 위원회 상임부서기 등 푸옌성 대표단 12명은 충북도청을 방문해 이시종 도지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의 영접을 받고 환담을 가졌으며, 향후 경제교류와 우호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양해각서도 체결하였다.

이 날 이시종 도지사는 충청북도의 주요산업과 중점육성산업에 대해 설명하고 양 지역의 우호협력 강화, 경제교류 사업발굴 등에 대해서 협력해 나가자고 요청했다. 한편, 충청북도와 베트남 푸옌성은 지난 2007년 9월 우호교류 협정을 체결한 후 고위공무원 상호방문, 문화예술단 상호교류 등 공공분야와 민간분야를 아우르는 교류를 추진해 왔다. 푸옌성은 베트남 중남부 해안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40여개의 아름다운 해변이 있는 인구 약 100만명의 지역으로 주변에 냐짱, 달랏, 뀌년 등 주요관광지가 인접해 있으며, 동딱 공항과 붕로 항구, 남푸옌 경제구역 등이 소재한 관광과 해양물류 등 성장 잠재력이 큰 지역이다.

특히 최근 취임한 팜다이즈엉 푸옌성 위원장은 아주 젊은 베트남 과학기술부 차관 출신으로서 향후 베트남의 핵심 리더로 성장할 것으로 점쳐지며, 이번 베트남 푸옌성 대표단의 충북 방문에 따라 미래 양 도성이 경제교류와 우호협력을 증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최진형  cjh2689@naver.com

<저작권자 © 행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진형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