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정보
제24회 세계한국어웅변대회 서울·경기 대표연사 선발대회 개최
  • 임태순
  • 승인 2019.05.30 15:49
  • 댓글 0

 

▲제24회 세계한국어웅변대회 (제공/(사)한국스피치웅변협회)

 

 (사)한국스피치웅변협회(회장 김경석) 는 서울 영등포구 아트홀에서 오는 2019년 6월 15일(토) 오후 1시에 제24회 세계한국어 웅변대회 서울·경기 대표 연사 선발대회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선발대회의 연사 주제는 한국어 지구촌 보급 및 바로 쓰기 위한 방안으로 시작해, 한반도 평화통일, 한류 문화의 우수성과 가치를 홍보, 마지막으로 한·일 두 나라의 우호 증진을 위한 방안으로 마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 당선되는 연사는 다가오는 8월 19일에 일본 후쿠오카에서 열리는 본선 경기에 출전할 수 있는 티켓을 거머쥐게 된다. 

(사)한국스피치웅변협회 김경석 회장은 “이번 선발 웅변대회를 통하여 국내 서울, 경기도 문화를 진흥하고, 한국어를 통한 지구촌 소통과 한반도 평화를 기원하기 위해 주최하였다. "라고 이번 대회의 취지를 밝혔다. 

이번 웅변대회는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의회,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의회가 후원하고 (사)한국스피치웅변협회에서 주최한다. 접수 마감은 오는 6월 10일까지이다. 신청 및 문의는 한국스피치웅변협회(http://www.kesa21.or.kr)을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신청 정보는 해당 홈페이지의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태순  kor635@daum.net

<저작권자 © 행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태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