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수도권
인천시농업기술센터, 상반기 도시농업전문가과정 교육 수료도시농업전문가를 향한 척걸음 교육 수료식
  • 임태순
  • 승인 2019.07.05 14:24
  • 댓글 0
도시농업 전문가를 향한 첫걸음.(사진=인천농기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 농업기술센터는 도시농업 전문가과정 교육을 지난 4월부터 매주 금요일 14회를 실시하고, 5일 수료식을 가졌다. 

도시농업 전문가과정교육은 도시농업 기초교육을 이수한 시민들과 도시농업에 관심이 있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텃밭작물재배, 채소, 과수, 화훼, 친환경농업 등 도시농업 기술이론과 현장실습, 교육생 자체 텃밭실습 등을 병행하여 총 90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25명의 교육생이 모두 수료하였으며, 특히, 교육과정 중 교육성적과 자치활동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우재균(50, 서구)교육생이 인천광역시장 표창장을 수상했다. 

박준상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도시농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전문가과정은 도시민이 농업·농촌을 바로알고 즐길 수 있는 농업기술관련 전문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라며,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에도 도전할 수 있으므로 하반기에 진행되는 교육에도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도시농업교육을 희망하는 인천시민은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교육행사안내(http://agro.incheon.go.kr)를 참고하시거나 도시농업교육팀(440-694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임태순  adtimes@adtimes.co.kr

<저작권자 © 행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태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