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 사업 국비 147억 원 확보
상태바
경기도,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 사업 국비 147억 원 확보
  • 행정신문
  • 승인 2015.04.06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도내 전통시장 4곳이 주차환경 개선사업에 선정돼 총 147억의 지원을 받게 됐다고 5일 밝혔다.

주차환경개선 사업은 전통시장 인근에 공영주차장을 설치하거나 개량 시, 또는 공공시설의 주차장을 공유하여 사용할 시 국비를 보조하는 사업으로, 수원 정자시장, 안양 박달시장, 광명 전통시장, 부천 역곡북부시장이 선정됐다. 국비 147억 원과 지방비 98억 원 등 총 245억 원이 투입된다.

본 사업에 선정된 4개 시장은 향후 ▲ 주차장 부지 매입, ▲ 주차타워·주차장 CCTV 설치, ▲ 공공시설 주차장 무인주차기 및 주차요원 운영 보조, ▲ 주차관제시설 설치 등을 추진한다.

충분한 주차공간이 확보되면 시장 진출입의 안전성 확보와 불법 주정차로 인한 교통 혼잡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편리성 증대를 통한 매출증가에도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전망된다.

강승호 도 사회적경제과장은 “주차환경개선사업은 시장내 불법주정차 문제, 주차난 해소 해결 등을 통한 안전한 도로 확보와 시장내 유입인구 증대로 시장내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 도는 시장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기존 전통시장 내 주차장의 안전관리와 운영에 적극적인 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