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관광서비스 시설환경개선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의성군, 관광서비스 시설환경개선사업 본격 추진
  • 최지은
  • 승인 2022.04.27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청

[행정신문 최지은] 의성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침체된 지역 관광업계 활성화를 위해 음식업 및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관광서비스 시설환경 개선사업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관내 주요관광지 및 관광지 인근에 위치한 음식업소 및 숙박업소다. 이 사업은 총사업비의 30% 이상을 자부담하는 조건으로 음식업소는 최대 3천만원까지, 숙박업소는 최대 1천만원까지 지원한다.

업종별 개선유형은 음식업소의 경우 좌식에서 입식으로 폐쇄형 주방에서 개방형 주방으로 화장실 개선, 간판 교체, 메뉴판 교체이며, 숙박업소는 실내용 시설안내판, 침구류, 벽지, 조명 교체 등이 대상이다.

군은 관광도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군비 7억 2천만원을 포함해 11억 5천만 원을 들여 음식점 58곳과 숙박업소 6곳을 깔끔하게 단장했다. 올해도 사업추진을 위하여 총사업비 15억원(군비 11억원, 70%, 자부담 4억원, 30%)을 확보하였으며, 지원 대상자를 모집하고 서류심사와 현장실사, 행정절차를 거처 이제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들어갔다.

의성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관내 관광업계를 위한 지속적인 사업추진으로 힐링관광지 의성 이미지를 확고히 하고 의성을 찾는 관광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관광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