팽목항 찾은 박 대통령 “빠른 시일내 선체 인양 나설 것”
상태바
팽목항 찾은 박 대통령 “빠른 시일내 선체 인양 나설 것”
  • 행정신문
  • 승인 2015.04.16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통 딛고 역경·시련 이겨내어 새로운 대한민국 만들어야

박근혜 대통령이 세월호 1주년을 맞은 16일 오후 전남 진도군 팽목항을 방문, 희생자와 실종자를 위해 마련된 추모 메시지와 음식들이 놓인 단 앞을 지나가고 있다. (사진=청와대)
박근혜 대통령이 세월호 1주기를 맞은 16일 오후 전남 진도군 팽목항을 방문, 희생자와 실종자를 위해 마련된 추모 메시지와 음식들이 놓인 단 앞을 지나가고 있다. (사진=청와대)

 

박근혜 대통령은 16일 “필요한 절차를 신속하게 진행해서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세월호)선체 인양에 나서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낮 세월호 침몰사고 1주기를 맞아 전남 진도군 팽목항을 방문, 희생자들을 추모한 뒤 대국민 발표문을 통해 “얼마 전 세월호 선체 인양이 기술적으로 가능하다는 발표가 있었다. 저는 이제 선체 인양을 진지하게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한 박 대통령은 “아직도 사고 해역에는 9명의 실종자가 있다”며 “정부는 실종자들이 가족의 품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모든 조치를 다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진상 규명과 관련해서는 국회에서 ‘세월호 특별법’이 제정되었고, 이에 따라 민관 합동 진상 규명 특별조사위원회가 출범해 곧 추가적인 조사가 진행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근혜 대통령이 세월호 참사 1주년인 16일 오후 전남 진도군 팽목항을 방문해 대국민 메시지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박근혜 대통령이 세월호 참사 1주기인 16일 오후 전남 진도군 팽목항을 방문해 대국민 메시지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이어 “그동안 정부는 사고 이후 유가족에 대한 긴급 지원을 포함해서 다각적인 지원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앞으로도 유가족과 피해자들의 고통을 덜어드리기 위해 피해 배·보상도 제때에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분명히 했다.

박 대통령은 이와 함께 “이제 세월호의 고통을 딛고 그 역경과 시련을 이겨내어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가는 길에 나서주시기를 간곡히 부탁 드린다”며 “우리는 지난 1년 간 겪었던 슬픔에 좌절하며 그냥 주저 앉아 있을 수 없다. 이제 우리 모두 함께 일어나서 안전한 나라를 만드는 일에 힘을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