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회장 협력사 측근 진술 “6억원 서류가방 여야 실세에 전달”
상태바
성 회장 협력사 측근 진술 “6억원 서류가방 여야 실세에 전달”
  • 행정신문
  • 승인 2015.05.15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 인사 2명, 새정치민주연합 중진의원 1명에게 전했다”

 

지난 2012년 대선 이전 고 성완종 회장의 ‘억대 돈 가방’을 포장했다는 구체적 진술이 측근으로부터 나왔다. 진술한 측근은 성 회장이 이 거액을 세 명의 정치인에게 전달한 것으로 증언해 대선자금의 촉매제가 될지 초미의 관심사가 되고 있다.
지난 2005년부터 경남기업의 사업 협력사였던 측근은 “고 성 전 회장이 대선 직전 돈 가방을 만들어 세명의 여야 실세에게 전달했다”고 주장했다.
그의 주장에 따르면, 지난 2012년 10월 성 회장이 마련해둔 서울 여의도 사무실로 성 회장이 직접 여행용 가방을 가져왔고, 그 속에는 시중은행 세 곳의 띠지로 묶인 5만원권이 가득 있었고, 현장에서 두 사람은 5만원권을 100장씩 묶어 총 6억원의 돈을 서류가방 세 곳에 나눠 담았다고 했다.
“직접 목격하진 못했지만 성 회장의 발언을 유추하면 당시 돈은 새누리당 인사 2명, 새정치민주연합 중진의원 1명에게 전달됐을 것”이라면서 “성 회장이 여당의원에 대해서는 직접 돈을 전달하고, 야당 중진의원에 대해서는 ‘수시로 관리했다’”는 식의 표현을 썼다고 한다.
“여야 할 것 없이 양쪽 모두에게 충분해 해뒀으니 어느 쪽이 대통령이 돼도 무방하다.”
이러한 측근의 진술을 통해 성완종 리스트에 오른 8인 외에 야당 중진의원까지 성완종 로비 대상으로 거론돼 2012년 대선자금 수사는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