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입법조사처 2019 국정감사 이슈 분석 발간....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정책 주제와 시정처리 평가를 통합하여 편집해
상태바
국회입법조사처 2019 국정감사 이슈 분석 발간....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정책 주제와 시정처리 평가를 통합하여 편집해
  • 고성민 기자
  • 승인 2019.08.0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 사진 (출처/픽사)
책 사진 (출처/픽사)

 국회입법조사처는 2019년 8월 8일(목)에 "2019 국정감사 이슈 분석"을 발간했다고 전했다.

2019년도 국정감사를 앞두고 최신 정책자료 및 전년도 국정감사 처리 결과를 분석·평가하여 제공했다. 오늘 발간하는 국정감사 이슈 분석은 기존의 국정감사 정책자료집과 국정감사 시정 및 처리 결과 평가보고서를 통합하여 발간했다. 

국회입법조사처의 조사관들이 정치 행정·경제산업·사회문화 전 분야에 걸쳐 직접 발굴하고 검토했다.  702건의 정책 주제 및 147건의 시정처리 평가를 각 상임위원회별로 9권으로 나누어 수록하였고, 각 권마다 상임위별로 묶어서 목차를 나누어 편집해 가독성을 높였다.

특히, 조사처는 올해부터는 최근 3년간 각 상임위원회의 연례적 국정감사 시정 및 처리요구 사항을 종합정리하여 국정감사 준비에 참고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덧붙여 앞으로도 국회가 대한민국의 국정운영에 대한 감시와 통제자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국정감사에 필요한 의정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보고서는 국회입법조사처 홈페이지 '발간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