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경기북부지부 대외협력위원회 창립총회 개최
상태바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경기북부지부 대외협력위원회 창립총회 개최
  • 고성민 기자
  • 승인 2019.09.06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일 (수)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경기북부지부 대외협력위원회 창립총회 단체사진
지난 4일 (수)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경기북부지부 대외협력위원회 창립총회 단체사진

 지난 4일 (수)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경기북부지부 대외협력위원회(위원장 홍창석) 창립총회를 개최하였다.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대외협력위원회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북부지부의 법무보호대상자 및 그 가족의 자립지원과 사업의 홍보, 재정지원 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 범죄예방 및 공공복리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 자원봉사단체이다.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대외협력위원회는 모범 법무보호대상자들의 가족을 건강한 가족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범죄의 대물림 방지를 위해 자녀 장학금과 의료비, 직업훈련비와 긴급원호비 등을 지원한다.
또한 추후 법무보호대상자의 합동결혼식, 취업박람회, 법무보호복지의 날, 지부 전진대회 등 공단 및 지부 법무보호사업 추진행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 25명의 지부장에게 위촉장을 전달하였고 홍창석 위원장은 이주환 지부장에게 보호사업 기금을 전달하였다.

홍창석 위원장은 “대외협력위원회의 창립으로 법무보호복지사업에 대한 참여 확대와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확산 시킬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행정신문은 공익을 위해 법무보호위원 및 보호대상자의 활동사항과 성공사례를 기획보도하고 연간 법무보호사업을 소개하며 법무보호복지사업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