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최기문 영천시장, 화랑설화마을 주변 환경 정비·점검
상태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최기문 영천시장, 화랑설화마을 주변 환경 정비·점검
  • 김성연
  • 승인 2022.08.05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 및 주변 환경 점검 가져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최기문 영천시장, 화랑설화마을 주변 환경 정비·점검

[행정신문 김성연] 영천시는 4일 화랑설화를 테마로 조성한 레저복합형 문화공간인 화랑설화마을(금호읍 거여로 426-5)을 방문해 전반적인 시설물 및 주변 환경 등을 점검했다.

화랑설화마을 주요 시설인 신화랑 우주체험관, 화랑 배움터, 화랑4D돔영상관과 야외시설의 풍월못, 장미터널, 야외 놀이터 등을 둘러보며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의 불편함은 없는지를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신화랑 우주체험관의 체험시설인 유스페이스의 활쏘기나 VR 체험 등의 시설 등을 살피며 직접 체험하는 자리도 가졌다.

또한 최근 화랑설화마을의 체험시설로 입주하게 된 다온공방(도예교실)을 찾아 둘러보았다. 이곳에서 전시된 도예 작품들을 감상하고, 사장님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재, 화랑설화마을에는 비둘기들이 많이 찾아오고 있는데 이로 인해, 주제관 입구 등 기둥에 배설물 등으로 인해 오염이 된 현장을 보고, 이에 대한 대책을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화랑설화마을뿐 아니라 여름철을 맞아 영천시의 관광지인 치산계곡 등을 찾는 관광객들에게도 영천이 좋은 기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주변 환경 정비를 강조하셨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화랑설화마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친절히 안내해 주시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화랑설화마을을 찾는 사람들이 더욱더 많아지도록 노력을 부탁드린다”며, “얼마 남지 않은 야간개장 기간 동안 일상에서 벗어나 색다른 추억을 즐기고 여름의 무더위 잊는 즐거운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