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 시티 의정부시, 드론과 함께 높이 멀리 날다
상태바
넥스트 시티 의정부시, 드론과 함께 높이 멀리 날다
  • 손학만 기자
  • 승인 2022.08.16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드론 실증 공모사업 선정
의정부시청

[행정신문 손학만 기자] 의정부시는 경기테크노파크에서 추진한 경기도 드론 실증 공모사업 대상 시로 선정돼 1억 2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도심 내 실생활 속 드론 활용을 위한 사업모델을 자유롭게 제안하는 시군연계형 공모에 선정돼, 8월부터 4개월 동안 중랑천의 생태하천 조성을 위한 열화상 촬영 분석, 정사 영상 제작, 드론 연계 통신 관제 임무를 시행하게 되는데, 먼저 집중 호우로 인한 중랑천 피해시설물 실태조사에 투입됐다.

의정부시는 장암동 일부를 제외한 대부분이 비행금지구역으로 드론 비행에 열악한 여건이지만, 드론 업무 수행을 위해 드론 전문인력 10명 확보, 국토부 드론 경진대회 2회 연속 입상, VR 시스템구축 등으로 드론을 선도하는 우수지자체로 평가받고 있다. 고정밀 드론 항공 영상을 시의 주요 사업지에 중첩해 주요 사업지의 이력 관리 및 현장점검에 적용하고 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누리호 발사 성공으로 우리나라는 통신 ․ 관측용 항공 위성 보유국이 됐다. 향후 정확한 위치정보 수신이 가능해 드론 업무의 비약적인 발전이 기대된다. 중랑천의 드론 관제 적용은 관련 부서 간의 좋은 협업사례라며, 드론이 안전관리, 방재, 관광 분야 등 다양한 업무에서 협업의 매개체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성화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