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 3곳 선정 표창
상태바
올해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 3곳 선정 표창
  • 최진형
  • 승인 2019.11.2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해든마을 동문굿모닝힐, 동백동원로얄듀크, 래미안이스트팰리스3단지 등
▲ 올해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 3곳 선정 표창
[행정신문] 용인시는 25일 해든마을 동문굿모닝힐, 동백동원로얄듀크, 래미안이스트팰리스 아파트 등 3곳을 올해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로 선정해 표창했다.

앞서 시는 관내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지난 1년 동안의 일반관리와 시설안전 및 유지관리, 공동체 활성화, 재활용 및 에너지 관리 등 4개 분야의 성적을 평가해 대상 단지를 선정했다.

해든마을 동문굿모닝힐 아파트는 관리비나 외부회계감사보고서 공개, 지속적인 공동체 활성화 활동, 입주자대표회의 법정교육 100% 이수 등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동백동원로얄듀크는 주민의견 수렴을 잘하는 것을 비롯해 재활용품 활용, 태극기 달기 캠페인 등 입주민 참여 캠페인 활성화 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래미안이스트팰리스3단지는 재난안전관리 상태가 우수하고 커뮤니티 시설 관리나 에너지 절감 분야에서도 각각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 가운데 해든마을 동문굿모닝힐과 동백동원로얄듀크아파트는 경기도 모범관리단지로도 선정됐으며 특히 해든마을 동문굿모닝힐 아파트는 도내 최우수단지로 꼽혀 국토교통부에서 선정하는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후보로도 추천됐다.

이들 모범관리단지들은 내년도 용인시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사업에 신청할 경우 가점이 부여된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모범관리단지를 만들어가는 노력들이 모여 보다 살기 좋은 용인시가 될 것”이라며 “각 공동주택단지가 관리를 보다 투명하게 하고 상생·화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