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규 서울시의원, “유치원 급식의 공공성 강화와 만족도 제고를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상태바
김수규 서울시의원, “유치원 급식의 공공성 강화와 만족도 제고를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 고성민 기자
  • 승인 2019.11.2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2일 오후 2시, 서울시의회의원회관 제2대회의실에서 개최
▲ “유치원 급식의 공공성 강화와 만족도 제고를 위한 정책토론회” 포스터
[행정신문]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김수규 의원이 ‘유치원 급식의 공공성 강화와 만족도 제고를 위한 정책토론회’가 오는 12월 2일 오후 2시 서울시의회의원회관 제2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서울시의회가 주최하고 김수규 의원이 주관하는 이번 토론회는 유치원도 학교급식법의 적용 범위에 포함하도록 하는‘학교급식법 일부개정법률안’이 신속처리안건으로 지정됨에 따라 유치원 급식 체계 변화가 불가피한 상황에서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실시된다.

이 날 토론회에서는 ‘유치원 안심급식 환경 구축을 위한 정책연구’를 중심으로 한 함선옥 연세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의 발제를 시작으로 교육청과 유치원, 영양사와 학부모, 시민사회단체 등 총 7명의 토론이 진행된다.

토론회에서는 유치원 급식이 ‘학교급식법’ 적용 대상에 포함됨에 따라 수반되는 예산과 인력 확보 방안, 학교급식으로의 전환에 따른 무상급식 도입 필요성, 안심급식 환경 구현을 위한 질 관리 방안 등 유치원 급식에 대한 폭 넓은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수규 의원은 “학교급식법 개정은 유치원에 있어 큰 변화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비가 필수적으로 요구된다”고 말하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유치원 급식의 공공성 강화를 위한 학교급식화’가 본래의 취지대로 운영될 수 있는 현실적이고 창의적인 대안이 도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