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여에스더와 함께 하는 건강포럼 개최
상태바
강남구, 여에스더와 함께 하는 건강포럼 개최
  • 이운희 기자
  • 승인 2019.11.2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강남구비즈니스센터에서 ‘건강을 생활에 담다’ 주제로 신체활동·명상법 등 강의
▲ ‘2019 강남구 건강포럼’ 포스터
[행정신문]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구현 중인 강남구가 오는 28일 오후3시 강남구비즈니스센터 11층 강당에서 ‘건강을 생활에 담다’를 주제로 ‘2019 강남구 건강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세계보건기구가 정의하는 지속가능한 ‘건강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개최되며 특강·발제·주제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여에스더 에스더포뮬러 대표가 활성산소 제거, 노화 방지 등 ‘행복한 삶을 위한 건강관리법’과 관련된 특강을 진행하며 이어서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학술위원장인 고광욱 고신의대 교수가 ‘건강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전략과 방향 등을 소개한다.

이외에도 불안과 스트레스에 노출된 현대인을 위한 ‘신체활동을 통한 힐링’, 생활 속 명상실천법을 알려주는 ‘명상으로 마음비우기’ 등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행사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보건소 보건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양오승 보건소장은 “이번 포럼을 시작으로 향후 ‘강남구 건강도시마스터플랜 연구용역’을 시행해 구체적 방향을 수립할 예정”이라며 “모두가 차별 없이 건강을 누리는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강남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