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보도없는 통학로 중심으로 보행환경 개선에 앞장
상태바
노원구, 보도없는 통학로 중심으로 보행환경 개선에 앞장
  • 여태원
  • 승인 2019.11.27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계본동 영신여고와 현대아파트 일대, 하계동 연촌초교와 대진고 일대 보행로 개선
▲ 노원구, 보도없는 통학로 중심으로 보행환경 개선에 앞장
[행정신문] 서울 노원구가 보도와 차도 구분이 없는 통학로를 중심으로 보행환경개선 사업을 펼친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보행자 중심의 안전 도로로 재탄생한 곳은 중계본동 영신여고와 인근 현대아파트 일대, 폭 5 ~ 9m, 총 길이 570m 구간이다. 국비로 지원받은 특별교부세 3억원을 투입해 지난 9월 설계에 착수, 10월부터 약 한 달간 공사를 실시했다.

바닥을 다양한 컬러 문양으로 새긴 디자인 포장을 통해 어두운 도로를 밝게 해 도시 미관을 향상시켰고 자연스레 자동차 주행 속도도 줄이도록 유도했다.

이곳은 아파트, 빌라, 단독주택 등이 밀집되어 있는 주거 지역으로 학생 등 보행자의 통행이 많은 지역이나, 도로가 어둡고 보도와 차도의 구분이 없어 늘 안전사고 위험에 노출되어 있던 곳이다.

구는 지난 7월에도 4억원의 예산을 들여 하계동 연촌초교와 대진고 공릉동 서울과기대 등 학교가 밀집해 학생들의 통행이 많은 폭 4 ~ 6m 이면도로 1.1km 구간을 안전한 보행자 위주의 도로로 개선한 바 있다.

아울러 내년 상반기, 중계동 재현고 앞 도로 등 안전사고 위험이 있는 통학로를 중심으로 보행로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

한편 영신여고와 현대아파트 일대 보행로 준공식은 오는 29일 오후 2시 중계본동 불암초등학교 후문 옆 마을마당에서 열린다.

오승록 구청장은 “늘 사고 위험이 있었던 통학로를 보행자 위주의 도로로 개선해 주민 안전을 확보하게 되어 다행스럽다”며 “앞으로도 주민 건강과 안전을 위해 지역 곳곳을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