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민·관 사회복지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상태바
강동구, 민·관 사회복지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 이운희 기자
  • 승인 2019.11.27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동구, 민·관 사회복지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행정신문] 강동구는 지난 26일 구청 5층 대강당에서 지역사회 민·관 사회복지종사자 20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강동구는 2015년 하반기부터 매년 민간사회복지종사자,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복지담당공무원이 함께 참여하는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해왔으며 이를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민·관 협력의 기반을 다져왔다.

이번에 실시한 역량강화 교육은 강동구가 내년 7월부터 시행하고자 하는 ‘돌봄 걱정 없는 ‘돌봄SOS센터’’ 구축을 위한 민·관 협력을 주제로 진행됐다.

‘돌봄SOS센터’란 선별적으로 진행되던 돌봄서비스를 보편적으로 통합·연계해 주민의 다양한 돌봄 욕구에 맞춰 적극 대응하고자 서울시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난 10월 서울시가 진행한 돌봄SOS센터 사업 공모에서 강동구가 선정됐다.

이에 강동구는 돌봄SOS센터 운영매뉴얼을 기획·제작한 정은하강사를 모시고 ‘돌봄SOS센터’의 역할 및 운영체계에 대해 알아보고 다양한 돌봄 수요에 맞춘 복지 동향을 파악해 민·관이 함께 협력해 나갈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민·관 복지종사자의 협력과 소통이 한층 더 강화되고 다양한 복지 욕구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전문성을 높여 주민 복지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