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동물복지대상 공공부문에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2019 동물복지대상 공공부문에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 이운희 기자
  • 승인 2019.11.27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처음으로 제정된 동물복지대상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 2019 동물복지대상 공공부문에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행정신문] 강동구가 ‘2019 동물복지대상’ 공공·지자체 부문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한다.

‘2019 동물복지대상’은 국회의원 연구단체인 동물복지국회포럼에서 동물복지 향상과 조화로운 공존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해 공로를 격려하고 동물복지의식과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제정한 상이다. 학계·시민단체·법조계·언론계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했다.

올해 처음 제정되어 평가 및 심사기준은 진정성, 전문성, 사회적 가치로 10월 10일부터 11월 8일까지 공모를 진행했다. 대상은 동물복지 활성화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로 기업, 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 언론·출판사, 개인 등이 참여했다.

강동구는 공공·지자체 부문에서 민,관,학 협력 체계를 구축해 동물보호 기반시설 조성 및 생애주기별 생명존중 교육사업, 반려동물 문화진흥 활동 등 사람과 동물의 공존을 위한 창의적인 행정을 펼치고 이를 다른 지역에까지 확산시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동물복지 조례를 제정을 시작으로 카페형 유기동물분양센터 '리본' 운영, 길고양이 급식소 보급, 반려견 행동전문가 양성과정, 찾아가는 동물학교, 반려견 사회화 교육, 소외계층 동물매개 치유활동, 동물사랑걷기대회 등 반려문화 발전을 위한 혁신적인 동물복지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사람과 동물이 더불어 살아가는 포용적인 생명존중 문화가 지역 사회에 정착되도록 주민들이 공감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동물복지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