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업' 취업 꿈꾸는 수원 청년들 모여라
상태바
'글로벌 기업' 취업 꿈꾸는 수원 청년들 모여라
  • 최진형
  • 승인 2019.11.27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12월 9일 시청에서 열리는 '청년UP 글로벌 취업 콘서트' 참가자 모집
▲ '글로벌 기업' 취업 꿈꾸는 수원 청년들 모여라
[행정신문] 수원시가 오는 12월 9일 저녁 6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리는 ‘청년UP 글로벌 취업 콘서트’에 참가할 청년 150명을 모집한다.

청년UP 글로벌 취업 콘서트는 글로벌 기업, 해외 소재 기업 취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행사다. 글로벌 기업에서 근무하는 현직자가 청년들에게 취업정보·준비 전략 등을 알려준다.

콘서트는 취업 특강ㅡ 글로벌 기업 Q&A, 공개 모의면접, 소그룹 컨설팅 등으로 진행된다.

‘글로벌 기업 취업분석’을 주제로 하는 취업특강에서는 현직자가 글로벌 기업 동향, 취업정보, 취업 노하우 등을 설명한다.

공개 모의면접에서는 글로벌 기업의 임원급 현직자 2명이 면접관으로 나서 청년에게 질문을 하고 기업 인재상·합격팁 등을 알려준다.

소그룹 컨설팅에서는 기획·영업·홍보·마케팅 등을 담당하는 현직자 7명이 멘토로 나선다. 멘토 1명이 1개 그룹을 대상으로 분야별 맞춤형 컨설팅을 해준다.

이밖에 글로벌 기업에 관한 궁금한 사항을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는 ‘글로벌 기업 Q&A’도 마련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은 구글폼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행사 당일 현장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무료 행사다.

박란자 수원시 청년정책관은 “글로벌 기업 현직자들의 멘토링이 청년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가 글로벌 기업·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