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체육회] "의정부밸리댄스협회" 대의원 총회 성황리에 개최
상태바
[의정부시체육회] "의정부밸리댄스협회" 대의원 총회 성황리에 개최
  • 강돈영 기자
  • 승인 2020.01.19 22:2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벨리댄스협회(UBA)는 의정부시체육회 인증단체로 2019년 소속단체 운영평가에서 만점의 우수한 평가를 거두었다.
의정부밸리댄스협회(Universal Bellydance Association) 2020년 대의원 총회 | 사진 : 강돈영 기자
의정부밸리댄스협회(Universal Bellydance Association) 2020년 대의원 총회에 참석한 대의원들과 힘찬 화이팅을 하고있다.
(회장/이숙정)  | 사진 / 강돈영 기자

'의정부벨리댄스협회 2020년 대의원 총회'가 1월 18일(토) 의정부 소재 의정부벨리댄스협회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의정부시벨리댄스협회(UBA)는 의정부시체육회소속의 비영리회원법인단체 이다.
2017년 11월 이숙정 회장이 창단하여 UBA벨리댄스 전문공연팀을 결성하였으며 각종 대회의 수상경력과 시행사. 축제 등 주요행사 전문 공연단으로 각 사회단체에 재능기부는 물론 소외된 계층의 위문공연, 봉사공연 등 꾸준한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벨리댄스의 저변확대를 위해 생활건강운동과 문회예술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단체로 의정부시체육회 48개 종목 단체 중 2018년, 2019년 운영평가에서 만점의 우수한 평가를 거두어 종합 1위로 등극하였으며, 협회 창단 1년만에 우수종목단체로 선정되기도 했다.

의정부벨리댄스협회(UBA) 이숙정 회장은 2018년부터 의정부시장기체육대축전 “벨리댄스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대회의 목적과 취지는 생활체육으로서의 가치와 대중성 있는 문화/예술적 가치로서 벨리댄스를 널리 전파하여 시민의 건강과 체력증진, 여가선용 및 복지향상에 이바지하며, 선수의 기량을 높이고 양성하여 지역 간의 벨리동호인들의 단합으로 저변확대와 함께 국민여성건강 생활체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보급하는데 있다고 하였다.

이 회장은 벨리댄스가 생활체육과 문화예술이 잘 조합된 생활무용으로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생활운동이며, 특히 여성 신체에 딱 맞는 적합한 춤 이기도한 벨리댄스(Bellydance)는 몸동작 움직임이 악기와도 같은 환상적이고 신비로운 맨발의 춤이라고 소개하고 다양한 무대공연을 통해 생활 문화예술로서도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의정부밸리댄스협회 UBA공연단원들과 함께 의정부제일시장을 찾은 시민들을 위한 밸리댄스공연을 하고 있다. (송영은 단장과 단원) | 사진 : 강돈영 기자
의정부밸리댄스협회 UBA공연단원들과 함께 의정부제일시장을 찾은 200여명의 시민들이 보는가운데 밸리댄스공연을 하고 있다. (송영은 단장과 단원) | 사진 / 강돈영 기자

'의정부벨리댄스협회 UBA공연단'은 각종대회의 많은 수상경력과 현직 벨리댄스 강사로 구성된 전문 공연팀으로 각종 시행사, 축제, 단체행사등을 통해 벨리댄스의 아름다운 공연을 선보이고 있으며, 2019년에는 DMZ평화인간띠잇기 "평화의 날개" 특별공연, 경기도 찾아 가는 문화활동 선정으로 "의정부시 장애인 복지관 자선 공연", 어르신을 위한 "자선 공연 콘서트", 미래세대를 위한 "장학금마련" 행사공연 등 70십여 건의 공연을 통한 봉사 및 재능기부를 진행하여 지역의 선한 영향력을 끼쳤다.

이날 의정부시벨리댄스협회의 송영은 단장을 비롯하여 UBA프로공연단은 설 명절을 앞두고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의정부제일시장 야외무대에서 재래시장을 찾는 시민들이 즐겁고 흥겨워 할 수 있는 공연을 선보였으며,  이에 많은 시장사람들과 시민들의 시선을 끌어 모으면 즐거운 문화 한마당으로 분위기를 이끌어 아낌없는 찬사와 박수갈채를 받았다.

 의정부시벨리댄스협회 이숙정 회장은 2020년에도  UBA공연단원들과 함께 시행사 및 사회단체에 재능기부는 물론 소외된 계층의 위문공연 등 주요행사에서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함께 벨리댄스 공연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베키 2020-01-20 11:20:52
좋은기사 잘 봤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