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동행세일 틱톡챌린지’, 이틀 만에 조회 수 1백만 돌파
상태바
‘대한민국 동행세일 틱톡챌린지’, 이틀 만에 조회 수 1백만 돌파
  • 행정신문
  • 승인 2020.06.20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행세일 틱톡챌린지(‘동행나비 챌린지’) 개시 이틀 만에 챌린지 영상 244개 등록, 누적 조회 수 1백만 돌파 등 관심 고조-

정동원 ‘동행합시다’ 동행세일 캠페인 영상, 이틀만에 유튜브조회 수 46만회 기록, 긍정 댓글 약 1,700개 게시

 

미스터 트롯 정동원이 디지털 광고 모델로 참여한 ‘대한민국 동행세일(이하 동행세일)’ 틱톡챌린지(이하 동행나비 챌린지)가 시작 이틀 만에 244개의 
영상이 게시되고, 누적 조회 수 1백만 명을 돌파하는 등 관심을 끌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앱 ‘틱톡
(Tiktok)’과 손잡고 약 3주간(6.17~7.12) ‘동행나비 챌린지’를 추진 중이다.

  * 틱톡(TikTok) : 동영상 제작 및 공유 모바일 앱(‘16년 출시, ’18년 앱 다운로드 1위 기록)

동행나비 챌린지*는 6.26(금)부터 시작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사전 홍보를 위해 기획된 디지털 캠페인으로, 정동원의 ‘동행합시다’
(‘효도합시다’ 개사) 노래에 맞춰 정해진 동작(나비 등)의 영상을 촬영한 후,
‘#동행나비 챌린지’를 필수태그로 틱톡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 동행나비 챌린지 : ’작은 날갯짓 하나가 만드는 내일‘이라는 동행세일 행사의 주요 메시지 강조를 위한 작명

중기부는 ‘동행나비 챌린지’를 동행세일이 끝나는 7.12(일)까지 진행 후, 참여자 중 100여명을 뽑아서 소정의 이벤트 상품*도 지급 할 계획이다. 

  * 이벤트 내역(총 105명) : 로봇 물걸레 청소기(5명), 치킨 50명, 팥빙수 50명

한편, 동행세일 캠페인 송인 정동원의 ‘동행합시다’ 유튜브 영상(중기부 유튜브 계정 내)도 게시 이틀 만에 조회 수 46만회를 돌파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본 영상에는 정동원과 함께 꼭 동행세일에 동참하겠다는 긍정 댓글이 약 1천7백개 이상 게시됐다. 

<<“사랑스런 동원군이 이렇게 팔랑팔랑 날갯짓하며 동행하자며 외치는데 어찌 동행 안하고 배기겠소(소XX)”

 “우리 우주 총동원이 대한민국 동행세일 동참합시다. 완판갑시다(EXX)”

  - 중소벤처기업부 유튜브 계정 정동원 ‘동행합시다’ 영상 댓글>>


중기부 관계자는 정동원의 맑고 경쾌한 이미지가 ‘동행’ 이라는 이번 행사의 취지에 잘 부합하여 국민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것 같다며,

국민손자 정동원과 함께 전 국민이 ‘총동원’ 하여 이번 동행세일 행사를 통해 대한민국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동행세일 관련 행사내용과  ‘동행나비 챌린지’ 관련 자세한 사항은 동행세일 홈페이지(ksale.org)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