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나누우리봉사회 "추석 맞이 사랑의 효 불고기, 송편 나눔행사" 진행
상태바
[의정부시] 나누우리봉사회 "추석 맞이 사랑의 효 불고기, 송편 나눔행사" 진행
  • 강돈영 기자
  • 승인 2020.09.24 0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누우리봉사회 "독고 및 장애어르신에게 불고기, 송편 나눔행사" 진행 하였다.
나누우리봉사회 "사랑의 효 불고기, 송편 나눔행사"를 진행. [사진 / 강돈영 기자]
나누우리봉사회 신은 회장(가운데)과 회원들이 함께 "사랑의 효 불고기, 송편 나눔행사"를 진행 하고 있다.  [사진 / 강돈영 기자]

23일 경기북부사회단체인 나누우리 봉사회는 의정부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추석 맞이 사랑의 효 불고기, 송편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추석을 맞이하는 독고 및 장애어르신 200여분에게 불고기 및 송편, 간식을 포장하여 나누어 드리는 뜻 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올해는 정부의 방역정책에 맞춰 의정부시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하여 시간을 나누어 워킹스루 형태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진행되었다.

이날 참석하신 한 어르신은 "항상 맛있는 음식을 정성스럽게 준비해 푸짐하게 주신다"고 즐거워하시면서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나누우리봉사회 신은 회장은 50여명의 회원들과 15년간 의정부시종합사회복지관 후원 회장으로 독고 및 장애어르신을 모시고 "국악인과 함께하는 효잔치", "불고기", "삼계탕", "떡국" 등의 나눔을 행사를 연5회에 걸처 진행을 하여 왔으며, 이번 추석에도 코로나-19 확산으로 식사를 대접하기가 어려워 불고기 및 송편, 간식을 포장을 통해 전달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의정부시종합사회복지관 추천으로 매년 저소득 아동들 20여명에게 30만원씩 총 600만원의 장학금 전달 및 청소년에게 의류를 꾸준히 지원하고 있으며, 겨울에는 행정종합복지센터 추천을 받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연탄, 쌀, 라면 등의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
매년 이 모든 후원과 지원사업은 외부지원 없이 회원들의 회비로만 운영이 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