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진단 접수 건수 19년 1~8월 5,075건 → 20년 7,431건
부족한 인력으로 현장진단 처리 4개월 이상 지연, 주민불편 가속!
부족한 인력으로 현장진단 처리 4개월 이상 지연, 주민불편 가속!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층간 분쟁 상담건수가 19년 대비 큰 폭으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윤준병 의원(전북 정읍시·고창군, 더불어민주당)이 한국환경공단으로부터 제출받은 ‘16년~20년 층간소음 접수 건수’ 자료에 따르면, 전화상담 건수가 작년 17,114건에 비해 올해 같은 기간 22,861건으로 34% 증가했다.
현장진단 접수 건수도 작년 5,075건에서 올해 7,431건으로 46% 증가했다.
현장진단접수 건수는 급증했지만 전담인력은 전국적으로 18명 정원에 현재 13명이 근무하고 있어 현장진단을 받으려면 4개월~7개월 이상의 대기시간이 소요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윤준병 의원은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층간소음 접수 증가세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대기기간이 현재 4개월보다 더 길어질 수도 있을 것”이라 밝히며 “층간 소음으로 인한 국민들의 고통을 해소하기 위해 인력 확충 등 대책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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