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사회공헌 치매예방 국민 캠페인 개최
상태바
대한민국 사회공헌 치매예방 국민 캠페인 개최
  • 행정신문
  • 승인 2022.09.03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튼튼 뇌튼튼 하이컨디션 국민 댄조 보급!
김호일 대한노인회회장
김호일 대한노인회회장

서울시민과가 함꼐하는 추석맞이 치매 예방 용산구 효캠페인이 지난 1일 오후 2시 백범김구기념관 대강당에서 열었다. 본 행사는 치매예방 하이컨디션 국민체조 경진대회도 같이 열렸으며 대한민국 치매예방  국민댄조 10만 일자리 창출의 의미를 포함하고 있다. 9월1일부터 을 시작되어  9월29일(목) 서울 중구청, 10월 초 도봉구경기도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중앙 신영희 국창 대한노인회 홍보대사 위촉
중앙 신영희 국창 대한노인회 홍보대사 위촉

이날 행사 에 국가 중요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춘향가” 보유자 신영희 명창이

사단법인 대한 노인회의 홍보대사로 추대되어 900만 어르신과 소통하는 시간을 많이 만들겠다고 하였다.

 

우리나라도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치매질환이 증가하여 가정파괴와 사회적 공포의 질병으로 대두되어 국가적으로도 관심이 높아 많은 예산이 투입되고 있지만 치매환자의 수는 계속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므로 예방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의 65세 이상 어르신 인구 813만 중 83만여 명이 치매를 앓고 있다.

환자들은 물론 가족분들께서도 말로 할 수 없는 고난을 겪고 있다. 

더욱이 국가는 치매관리비용으로 연간 17조라는 막대한 예산을 사용하고 있다.

 

그러한 가운데 치매에 대한 국민적 경각심을 일깨워 주는 치매예방 범국민 캠페인이 선행되어야 한다는 국민적 공감대 속에서, 국가의 부담을 덜어주고 나라의 어른으로 모범을 보여야 하는 대한노인회 주최의 치매예방국민캠페인은 국내 최초로 시작한다는 점에서도 매우 중요한 의의를 지닌다 하겠다.

 

국민 댄조는 신나는 댄스와 체조운동을 결합시킨 용어로써 건강한 배설운동에 도움이 되도록 과학적으로 검증된 괄약근 조이기 케겔운동을 도입하여 이의 효과를 살리고, 방법을 조금 더 쉽게 하여 남녀노소 대중에게 널리 보급하며, 때와 장소에 관계없이 실천할 수 있게 응용한 컨디션 관리의 필수 도구로써 일상생활 속의 호흡과 결부시켜  음악과 리듬에 맞추어 율동화 시킨 장 건강 체조이다. 

동의보감에 “장청뇌청” 이라고 하여 장이 깨끗하면 뇌가 맑다고 하였으며, 현대 의사들이 말하길 장은 제2의 뇌라고 한다. 또한 면역력의 80%는 장건강에서 온다고 한다. 뇌건강은 장건강으로부터 연결되는 것이므로 국민 댄조는 치매 예방 뿐만 아니라, 각종 장 질환, 변비, 전립선 등 많은 질환의 예방에 좋은 새로운 건강체조 이다.

그리고 우리나라에는 아직 국민모두가 즐길 수 있는 국민체조가 없다.

이번 치매 예방 국민 캠페인(댄조)을 통하여 사단법인 대한노인회(회장. 김호일), 하이컨디션 국민운동본부(총재. 황 설)마스터 엔터테인먼트LLC(CEO. 김종철)은 앞으로 치매예방과 국민건강을 위하여 장 건강 국민 댄조를 국민체조로 보급하고 정착시키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장튼튼 뇌튼튼 치매없는 대한민둗 일천만 서울시민 치매예방 국민운동의 행사는  사단법인 대한노인회(회장. 김호일)와 하이컨디션(총재. 황설)이 주최하고, 

마스터 엔터테인먼트LLC(CEO. 김종철)고려 인터내셔널이 기획하는 본행사는

농협 중앙회 / 굿모닝보청기 / 미라클웨이브 / 국민건강보험 /미림한방병원 /

남서울대학교 평생교육원 / 남서울대학교 실용전문학교 / 한국 치매예방 강사협회 / 파이어진의 후원하에 진행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