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구의회 유승희 의원, 초선답지 않은 관록 뽐내며 의정활동 주목받아..
상태바
대전동구의회 유승희 의원, 초선답지 않은 관록 뽐내며 의정활동 주목받아..
  • 원용성 기자
  • 승인 2021.01.03 2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행부의 감시기관으로서 기초의원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행정사무감사장에서 질의하는 유승희 위원장

 

대전 동구의회 유승희 기획행정위원장(국민의힘)이 2020년을 마무리하는 제254회 동구의회 정례회(기간:11.24.~12.18)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심사 과정에서 송곳질의를 펼치며 문제점을 꼬집고 해결책을 제시해 집행부의 감시기관으로서 기초의원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유승희 의원은 행정사무감사에서 주민 휴식공간으로 조성된 대청호 명상정원 주변 화장실 부재를 꼬집고 주민편익 증진에 대한 세심한 행정을 주문했다. 또한, 역사적 의의를 지닌 평화의소녀상과 강제징용 노동자상의 적극적인 활용방안 마련과 구민 건강 증진을 위해 운영되는 ‘금연 클리닉’의 효율적인 개선 등을 촉구했다. 

동구의 살림규모를 결정하는 2021년도 본예산 심의과정에서 유승희 의원의 활약은 더욱 빛을 발했다. 

유 의원은 용운로 확장공사 시행시 주민공청회를 통한 의견수렴의 필요성을 역설하면서 용운시장 고객지원센터 건립시 기존 주차면수 잠식에 대한 방안마련을 촉구했다. 대청호 벚꽃길 마라톤 대회와 관광달력 제작 등 사업 타당성과 효과성 측면에서 적절하지 못한 예산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전액 또는 일부 삭감결과를 이뤄냈다.
 
특히, 유 의원은 총 15억 원 규모의 신인동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예산이 ‘공유재산관리계획 의회 동의’ 사전절차를 거쳐야 함에도 이행하지 않았음을 밝혀내며 부지매입비로 계상된 3억 6천만원을 삭감했다. 이는 행정가인 집행부 공무원못지않은 전문가적 식견을 볼 수 있는 대목이다.

유 의원은 의회 회기가 없는 시기에는 지역을 두루 살피며 현장 의정활동을 펼친다.
평상시 지역 현장에서 함께 소통하며 주민불편사항을 찾아내어 적극적으로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유 의원의 열정을 주민들은 높이 평가하고 있다. 지난 28일에는 비룡2통에 주민운동시설을 설치하는데 큰 역할을 한 것에 대한 고마움의 표시로 해당 주민들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바 있다.

유 의원은 “하루 24시간을 주민복리 증진을 위해 고민하고 있다.”며, “구민을 대변하는 의원으로서 본연의 의정활동을 충실히 펼쳐 밥값 제대로하는 의원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