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수학 6년, 137개 질문과 개념으로 완전 정복
상태바
초등수학 6년, 137개 질문과 개념으로 완전 정복
  • 행정신문
  • 승인 2015.09.11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우잘함 초등수학사전

Book/신간소개

초등수학 6년, 137개 질문과 개념으로 완전 정복!
매우잘함 초등수학사전

 

우리 사전에 ‘수포자’란 없다

 초등수학 6년, 잘 만든 사전 하나면 충분

● 가정에서, 학급에서 ‘수학 응급’ 상황이 발생하면 펼쳐보세요!
아이들은 영어를 공부할 때 사전을 활용합니다. 한영사전에 나와 있는 단어 및 관용어를 이용하면 영어로 되어 있는 문장의 뜻을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수학은 한글로 되어 있는데도 무슨 뜻인지 파악할 수 없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개념을 모르기 때문인데, 이때 교과서나 참고서만 뒤적여서 문제를 해결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때 수학사전이 있다면 어떨까요? 수학 문제 속에 들어 있는 여러 가지 개념에 대한 뜻을 모르면 수학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에 아이가 모르는 개념을 스스로 찾아내어 복습하고자 한다면 필요한 자료를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요? 그 내용이 이전에 배운 부분이고, 관련 자료가 이미 없애 버린 과거의 교과서에 있다면 어디서 찾아야 할까요? 혹은 자신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알아냈지만 그 해결책을 어디서 찾아야 할지 모르겠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이가  모르는 개념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고, 친절하게 설명한 수학사전이 꼭 필요합니다. 가정에 상비약을 준비하듯이 갑작스러운 아이의 질문에 명쾌한 해법을 던져줄 수학사전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 공식 암기? No! 원리와 개념으로 초등수학 꽉! 잡자
문제만 잘 풀면 수학을 잘할 수 있을까요? 초등수학 개념을 소홀히 하면 중·고등학교 수학을 정복할 수 없습니다. 『매우잘함 초등수학사전』은 전국수학교사모임 초등수학사전팀에서 엄선한 137개 질문을 통해 원리부터 기본 개념까지 초등수학 6년의 내용을 모두 담았습니다. 따라서 초등수학의 개념이나 내용 중 빠진 부분은 없으며, 수록된 137개의 질문이면 초등학생이 할 수 있는 질문, 초등수학 개념 중에서 고민해야 할 질문을 모두 다룬 것입니다.

● 2013년부터 새로 바뀐 교육과정이 반영된 최신 수학사전
새 교과서에 맞는 최신 수학사전으로 공부하세요! 2013년부터 수학 교과서의 단원, 단원명, 내용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매우잘함 초등수학사전』은 새로 적용된 교육과정에 맞춰 제작되었습니다. 새 교과서로 공부하면서 궁금한 내용이 생기더라도 예전 교과서를 찾아볼 필요가 없습니다. 새롭게 바뀐 단원명에 맞게 제작된 『매우잘함 초등수학사전』에서 바로바로 궁금한 점을 찾아보세요. 

● 쉽고 간편한 수학! ‘30초 해결사’
질문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는 별도로 ‘30초 해결사’라는 짧은 즉답이 실려 있습니다. 이 부분만으로도 궁금한 점이 해결된다면 자세한 해설이 담긴 ‘그것이 알고 싶다’ 부분은 건너뛰어도 됩니다. 이제 아이도, 엄마도 부담 없이 수학 공부하세요.

● 복습에 최적화된 초등수학사전
혼자 복습하는 아이에게 필요한 모든 것이 담겨있습니다. 과거의 교과서를 다시 찾지 마세요. 학기명, 단원명이 명시된 ‘내비게이션’과 초등수학부터 고등수학까지 연계성을 자세히 알려주는 ‘꼬리에 꼬리를 무는 개념’만 있으면 아이가 혼자서도 충분히 복습할 수 있습니다. 엄마는 아이가 어려워하는 내용을 손쉽게 찾아 보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사전에 익숙해진 뒤에는 아이 스스로 찾아가며 복습할 수 있습니다. 먼저 해당 학년에서 궁금한 부분을 찾아보고, 잘 이해되지 않으면 ‘꼬리에 꼬리를 무는 개념’에 안내된 전 단계의 개념을, 확장된 내용이 궁금하면 다음 단계의 개념을 찾아 아이 스스로 본인에게 필요한 부분만 골라가며 읽으면 됩니다. 또한 중·고등학교 수학과의 연결 관계를 보여줌으로써 예습의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중·고등학교에 가더라도 『매우잘함 초등수학사전』을 버리지 마세요. 반대로 초등학교 개념을 기억하면서 복습하면 스스로 부족한 부분이 어디인지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뒤늦게 고3이 되어서 수학을 포기하는 일은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 아이 수준별 맞춤 구성
아이마다 수준이 다릅니다. 기초를 다져야 하는 아이를 위한 쉬운 개념 설명부터 심화 학습을 원하는 아이를 위한 어려운 내용까지 모두 망라하였습니다. 다소 어려운 내용이 담긴 ‘한 발짝 더!’, ‘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통해 깊이 있는 개념까지 놓치지 마세요. 물론 아이가 부담을 느낀다면 읽지 않고 건너뛰어도 되도록 구성했습니다. 수학 공부로 인해 아이에게 스트레스가 되지 않는 범위에서 우리아이 수준에 맞게 활용 가능합니다. 

3. 전국 수학교사 2,200명이 ‘강력 추천’한 바로 그 책!
『매우잘함 초등수학사전』은 수학으로 고통 받는 99%의 학부모를 구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2011년 초 전국수학교사모임 내에서 수학사전 편찬에 뜻을 같이한 6명의 수학 전문가들이 4년여 동안 수많은 연구와 회의, 수정 과정을 통해 제작하였으며, 학부모와 선생님으로 구성된 200여명의 베타테스터 검증을 거친 결과물입니다. 10여년 이상의 현장 경험 및 수학교과서 개정 작업 경험을 갖춘 수학 전문가의 교육 노하우뿐만 아니라, 엄마들의 고민과 걱정, 아이를 향한 애정이 모두 담긴 초등수학사전입니다.

■ 전국수학교사모임 초등수학사전팀
“아이들이 자주 하는 반복되는 질문에 손쉽게 답해줄 수 있는 수학사전은 없을까?”
초등수학사전팀은 이 물음에 답하기 위해 2011년 초 결성된 전국수학교사모임 내 태스크 포스입니다. 10여 년 이상 학생들을 지도한 현장 경험을 갖춘 6명의 수학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수일
사교육걱정없는 세상 수학사교육 포럼 대표 및 수학교육연구소 소장. 30년 가까이 교직에 있으면서 여러 차례 수학교육과정 개정 작업에 참여하였습니다. 2011년 퇴직 후 교육부의 학부모수학교실 운영 연구사업단장으로 전국을 돌며 수학으로 고통 받고 지친 아이와 학부모들에게 수학의 희망을 전파하였습니다. 저서로는 『착한 수학』, 『하루 30분 수학』 등이 있습니다.

김남준
서울불암초등학교 수석교사 및 전국수학교사모임 초등국장. “수학은 노래나 시처럼 자유롭다.”는 믿음으로 수학교육의 대중화에 힘써 왔습니다. 2007 개정, 2009 개정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 집필에 참여하였습니다. 저서로는 『만점 받는 수학 문장제』 등이 있습니다.

신동호
경기가평초등학교 교사. 수학 영재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초등수학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으며, 2005년부터 영재교육원에서 수학 영재를 지도하고 있습니다.

유대현
서울유현초등학교 교사. 수학과 실험 연수강사와 교구 활용 연수강사로 활동하였으며 2007 개정, 2009 개정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 집필에 참여하였습니다.

박현미
서울문현초등학교 교사. 2009 개정 교육과정 수학 교과서 집필에 참여하였습니다.

강진호
수학교육연구소 연구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학부모수학교실, 수학과 교육과정 성취 기준 연구원 등으로 활동하였습니다.

전국수학교사모임 초등수학사전팀 지음 | 비아북 펴냄 | 값 28,000원 | 2015. 8. 28. | 600쪽 | 186*257
| ISBN 979-11-86712-02-3 (73410)
담당자 : 이현령 | T) 02-334-6123 | F) 02-334-6126 | E) fudb29@viabook.kr
|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 567-40 2층 비아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