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모범업소 표창
상태바
전북도,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모범업소 표창
  • 최진형
  • 승인 2021.12.29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범업소·기관 표창과 함께 기본방역수칙 동참 적극 당부
▲ 전북도,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모범업소 표창
[행정신문] 전북도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어려운 상황에서도 방역수칙을 준수해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앞장선 무주산골문화재단 등 16개 업소·기관을 선정해 전라북도지사 표창을 수여했다고 29일 밝혔다.

표창은 연말연시 코로나19 확산세가 멈추지 않는 엄중한 상황을 고려해 도민안전실장, 문화체육관광국장, 복지여성보건국장 등 관련 실국장이 업소에 직접 방문해 전달하도록 했다.

표창을 받은 곳은 무주 무주산골문화재단전주 바울교회 정읍 신광교회 군산 한국태권도 체육관 완주이루다태권도 체육관 정읍 리틀팍스어학원 전주 학산종합사회복지관 전주 아름다운세상 김제 서로돕는마을 전주 로뎀트리스파 군산 수송리치사우나 군산 지곡한우 순창 돈까스클라스 고창 최대포 부안 변산명인바지락죽 남원여객 등이다.

무주 재단법인 무주산골문화재단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안전한 영화관 운영을 위해 매일 영화관 수시환기, 상영전후 내·외부 소독 실시 등 시설자체 안전수칙 준수와 함께 발열체크, QR코드 및 안심콜, 수기출입명부를 제공해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했다.

전주바울교회는 코로나19 확산 초기 예배외 행사 취소 및 연기, 비대면예배, 마스크, 손소독제 상시 구비 등 다른 종교시설의 모범이 됐다.

정읍 신광교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예배는 물론 주변 교회에 마스크 기부, 교인에게 예방접종·유증상시 진단검사 권고 등 코로나19 지역확산 방지에 기여했다.

군산 한국태권도 체육관은 실내체육시설 방역수칙 준수, 시설이용자의 방역수칙 준수 독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거리두기 단계별 행정명령 이행에 적극 협조했다.

완주 이루다태권도 체육관은 철저한 방역패스 확인, 발열체크 및 출입자 명부관리 철저, 운동중 마스크 착용, 방역관리자 지정 및 운영에 철저를 기했다.

정읍 리틀팍스어학원은 집합금지 권고시 학원 휴원, 전문업체를 통한 학원 소독, 부족한 인력을 보충하기 위해 직원 추가채용, 종사자 타 지역 방문금지 및 외출자제, 백신접종 권고 등 타 학원의 귀감이 됐다.

전주 학산종합사회복지관은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격상에 따른 행정명령을 준수하고 코로나19 대응 소독 철저 등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적극 협조했다.

전주 아름다운세상은 방역물품 확보는 물론 시설 소독 및 방역계획 수립 시행, 단계별 프로그램 운영 계획 시행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했다.

김제 서로돕는 마을은 회원, 종사자 전원 백신접종 완료, 매주 시설전체 소독 실시, 매일 2회 회원·종사자 전원 체온체크 및 증상확인 실시, 회원 외출 및 외박 금지로 타 시설의 모범이 됐다.

전주 로뎀트리스파는 다중이용업소 방역수칙 준수 철저, 이용자에 대한 출입인증 및 접종확인 철저로 공중의 안전에 최선을 다했다.

군산 수송리치사우나는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는 물론 목욕장업 전수점검시 모든 방역수칙을 잘 준수해 타 업소에 모범이 됐다.

군산 지곡한우는 코로나19 행정명령을 적극 이행해 밝은 영업풍토 조성과,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에 있어서도 타 업소에 모범이 됐다.

순창 돈까스클라스는 음식점 방역관리에 철저를 기해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는 물론 방역관리자의 의무를 성실히 이행해 코로나19 확산방지에 노력했다.

고창 최대포는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해 비말차단칸막이 설치, 자동체온계 설치 등 감염병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건강한 외식문화 분위기 조성에 노력했다.

부안 변산명인바지락죽은 이용자 마스크 배부, 비말차단칸막이설치, 출입자 전자명부 및 체온측정기 조기 도입, 접종완료자 확인 철저 등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했다.

남원 남원여객는 승무사원 마스크 필수 착용, 이용객용 마스크 제공, 운행 전 종사자 건강상태 측정과 더불어 방역수칙에 대한 안내문을 차량내 부착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이 모범업소·기관들은 코로나19 감염에 취약한 곳으로 마스크 착용, 출입자 명부관리, 주기적인 소독과 환기, 방역관리자 지정 등 기본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확진자 발생을 막는 데 기여한 바가 크다.

이번에 선정된 곳은 종교시설, 음식점, 체육시설, 문화시설, 학원·교육시설, 사회복지시설, 교통운수시설 등 7개 분야 16개 업소·기관으로 분야별 추천을 받아 전라북도 공적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결정됐다.

전북도는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는 어려운 시기에도 감염 차단을 위해 현장에서 각자의 최선을 다하고 있는 모범이 되는 업소와 기관을 격려하고 다른 기관 등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도는 앞으로도 도민들이 자율적으로 방역에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양원 전북도 도민안전실장은“어려운 여건에서도 방역수칙 준수로 도민들의 건강과 지역 상권의 안정화를 위해 앞장서 주신데 깊이 감사를 드린다”며 “우리 모두 방역수칙을 준수해 코로나19 종식을 앞당기는데 힘을 모으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