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제2회 영천 청년의 날 성황리에 종료
상태바
2022년 제2회 영천 청년의 날 성황리에 종료
  • 박미영
  • 승인 2022.09.23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과 시민의 만남·소통·교류의 장을 펼치다

[행정신문 박미영] 영천시는 오는 23일 청년의 날을 맞아 ‘청년과 시민의 만남·소통·교류의 장’을 주제로 영천시민회관에서 제2회 ‘영천 청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영천시 청년정책 참여단이 주관하며 기획, 홍보 운영까지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더욱 뜻깊었다.

또한 취업·학업 등 현장 참여가 어려운 청년들을 위해 현장과 유튜브 ‘별별영천’을 통해 실시간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병행 송출했다.

이날의 행사는 ‘청년정책 토크 콘서트’, ‘축하공연’, ‘청년고리 프로젝트(플리마켓)’ 등으로 진행됐다.

식전행사인 ‘청년정책 토크 콘서트’에서는 김환 전 아나운서와 황유택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 운영위원장이 본인들이 살아온 청년으로써의 삶과 청년정책에 대하여 청년들과 소통하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고, ‘축하공연’에서는 WSG워너비 SOLE(쏠), 지역 청년가수 정재욱, 서동익 청년의 활기 넘치고 통통 튀는 공연을 펼쳤다.

한편 시민회관 광장에서는 ‘청년고리 프로젝트(플리마켓)’를 진행하여 관내의 다양한 청년 CEO들이 손수 만든 제품 및 굿즈 등을 판매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제2회 영천 청년의 날을 맞아 우리 시 청년들의 도전과 미래를 응원하고 청년과 청년이 그리고 청년과 시민이 어우러져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길 바란.”며 “미래의 주역인 청년이 영천에서 도전하고 비상할 수 있도록 영천시는 다양한 시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영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