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교육청 ,전국 시도교육감 협의회 총회 대구 IB 운영학교 방문
상태바
대구광역시교육청 ,전국 시도교육감 협의회 총회 대구 IB 운영학교 방문
  • 고성민 이기홍 기자
  • 승인 2022.09.23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부)교육감 일행이 9월 23일 대구 IB 월드스쿨(사대부초‧중‧고)을 방문하고 함께 워크숍에 참석하다.
대구 IB 운영학교 방문-3(사대부초)

[행정신문 고성민 이기홍 기자] 제86회 전국 시도교육감 협의회 총회에 참여한 교육감 일행이 9월 23일 대구를 방문해 IB 월드스쿨인 경북대사범대학부설초·중·고를 방문해 IB의 교육경험 확산을 통한 공교육 혁신을 추진하는 현장을 직접 살펴본다.

100여명에 이르는 이들 일행은 초등학교 12개 학급, 중학교 12개 학급, 고등학교 2개 학급의 수업을 학년별, 교과별로 구분하여 직접 참관하고, 학급별로 수업 교사뿐만 아니라 별도의 안내자(IB 전문가)를 통해 수업에 대한 설명도 함께 듣는다.

수업 참관후에는 IB 월드스쿨 3개교(사대부초·중·고)의 관리자와 코디네이터들이 패널이 되어 수업과 평가 전반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워크숍을 진행하여, IB의 교육경험 확산을 통한 공교육 혁신을 추진하고자 하는 전국 시도교육감 및 업무담당자들과 질의 응답시간을 갖는다.

대구는 지난 2017년부터 학교 현장의 자발적인 연구회, 학교의 자체 워크숍 등을 통해 IB 프로그램에 대한 연구를 시작한 후 2018년 10월부터 20개 초‧중‧고가 IB 프로그램을 도입 및 운영을 시작했다.

2021년 1월 경대사대부초와 경대사대부중이 대한민국 국공립학교 최초로 IB 월드스쿨로 인증을 받고, 이후 2021년 9월 경대사대부고, 대구외국어고, 포산고가 연이어 월드스쿨로 인증을 받으면서 2022년 9월 현재까지 총 10개의 월드스쿨이 IB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전국의 시도교육감이 이번 대구 방문을 통해 대구 IB 교육에 대한 이해와 실제 운영 사례 공유를 바탕으로 상호 협력관계가 더욱 견고해지고 대구 IB 교육의 발전이 촉진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이런 교육경험이 확산됨음로써 대구뿐 아니라 전국의 공교육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대구광역시교육청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