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전남 여성 일자리박람회 성황리 개최
상태바
2015 전남 여성 일자리박람회 성황리 개최
  • 행정신문
  • 승인 2015.11.06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전남 여성 일자리박람회가 ‘꿈꾸는 여성의 당당한 도전!’이라는 구호 아래 5일 목포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박람회엔 목포, 장흥, 강진, 해남, 무안, 완도, 진도, 신안 등 전남 서부권 8개 시군에 소재한 194개 구인업체가 여성인재 396명을 채용하기 위해 참여했다. 이 가운데 30개 업체는 107명을 채용할 계획으로 박람회에 직접 참여해 현장에서 바로 면접을 실시했다.

박람회 직접 참가가 어려운 164개 업체는 채용게시판을 통해 채용정보를 제공, 박람회가 끝난 후 박람회 참여 구직여성들을 대상으로 3주간 지속적으로 사후면접을 실시해 289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행사장은 채용관을 비롯해 직업(창업)체험관, 취업컨설팅관 등으로 운영됐다.

직업(창업)체험관에서는 아동요리지도사, 수선전문가, 바리스타, 홈패션, 퀼트 등 여성에게 적합하고 인기 있는 직업(창업)을 직접 체험토록 해 구직과 창업을 원하는 여성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취업컨설팅관에서는 사진 촬영과 이미지메이킹 등 면접 준비 후 즉시 현장 면접을 연계하는 원스톱 면접 지원을 하고, 구직여성들의 특성에 맞는 입사서류 자문을 실시해 경력단절여성들이 쉽게 이력서를 작성토록 지원했다.

또한 식전행사로 목포고용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관계자가 구직여성들을 위한 취업 정보 제공 설명회를 개최하고, 부대행사로 2014년 양성평등 공모전 시상 작품 20점을 전시해 양성평등 친화 캠페인도 전개했다.

이낙연 전라남도지사는 이날 박람회장을 둘러보고 “여성일자리 박람회는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일자리 정보를 충분히 주기 위한 것”이라며 “여성들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5년 전남 여성 일자리박람회는 이날 행사를 끝으로 마무리됐으며 구인업체 852개에 1천 874개의 여성 일자리를 발굴했다. 2016년에도 4회 개최해 경력단절여성의 취업 연계를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