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노후 1기 신도시 활성화’ 5개 지자체 공동 토론회 개최
상태바
부천시, ‘노후 1기 신도시 활성화’ 5개 지자체 공동 토론회 개최
  • 최진형
  • 승인 2022.01.1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고양·성남·안양·군포 등 1기 신도시 5개 시 공동 주최
부천시청 전경

[행정신문] 부천시는‘노후 1기 신도시 활성화’와 관련한 5개 지자체 공동 토론회가 열린다고 밝혔다.

부천과 고양, 성남, 안양, 군포 등 1기 신도시를 품고 있는 5개 시는 오는 1월 6일 오전 10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노후 1기 신도시 활성화’를 주제로 공동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주택공급정책 △1기 신도시의 문제점과 재생의 필요성 △각 신도시별 현안과 활성화 대책 등이 다뤄질 예정이며, 5개 시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토론회는 이창무 한양대 교수가 좌장을 맡게 되며, 신동우 아주대 명예교수와 김덕례 주택산업연구원 주택정책연구실장의 주제발표에 이어 △장덕천 부천시장 △이재준 고양시장 △은수미 성남시장 △최대호 안양시장 △한대희 군포시장 등 5개 시 시장 전원, △정준채 경기대 교수 △김종언 아주대 교수 △이형욱 1기 신도시 리모델링연합회장이 토론자로 나선다.

이번 토론회는 1기 신도시 활성화를 위한 공론화 차원에서 마련됐으며, 신도시 재생이 왜 필요한지, 구체적인 대안이 무엇인지 등이 심층적으로 다뤄질 예정이다.

이에 앞서 5개 시 시장들은 지난해 12월 10일 국회에서 노후 1기 신도시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약식과 합동기자회견을 갖고, 1기 신도시 활성화 특별법 제정과 정부의 대책 마련 등을 촉구한 바 있다.

한편 5개 시는 경기도 정책연구기관인 경기연구원과 함께 1기 신도시 활성화와 관련한 정책연구를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난해 12월말 경기도에 시군정책연구를 신청하였다.

[뉴스출처 : 경기도 부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