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클리닉]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한 진료”
상태바
[베스트 클리닉]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한 진료”
  • 행정신문
  • 승인 2014.06.28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방내과 전문...의정부 김재우한의원장 김재우 한의학박사
 

  한방에도 전문의가 있다. 한방내과 분야에 사암침법과 체질처방법을 도입하여 뛰어난 치료효과를 보고 있는 김재우한의원장 김재우박사(한의학). 치료과정에서 환자와의 교감을 무엇보다 중요시하는 김박사는 환자에 관한 일이라면 김장하는 날까지 기억하고 있다.

또한 예약진료제, 1:1 건강코칭서비스, 30분마다 환자를 살피는 ‘삼공살피미’ 서비스, 타 병원에서는 보기 힘든 특별한 진료서비스를 제공하여 환자들로부터 신뢰를 쌓으며 치료효과도 톡특히 보고 있다.

1:1 건강코칭서비스는 환자의 질병 뿐아니라 아니라 체질, 생활습관, 성향 등을 총체적으로 관찰하여 질병의 근본 원인을 살펴 궁금하거나 불편한 점을 언제든지 문자로 상담하고 호전경과를 건강그래프로 일목요연하게 알 수 있도록 해준다.

보다 좋은 치료효과를 위해서는 충분한 약효를 볼 수 있도록 환자의 연령과 질병의 경중, 상태에 맞게 약재의 미세량까지도 조절하며 전통재래식 약탕기로 정성껏 한포 한포 달여 일일이 처방을 달리하여 정성을 다하고 있다.

동국대 한의과대학, 동 대학원 한의학박사인 김재우 원장은 심계내과 중풍, 고혈압, 당뇨, 간장질환, 소화기질환 등을 전문으로 진료하는 한방내과 전문의다. 동국대 강남한방병원 보양 및 중풍클리닉에서 진료를 하였고 대한한의사협회 중앙홍보위원, 의정부 총무이사로 활동중이며 의정부시 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위원으로, 또한 인터넷시대에 네이버 지식인 상담한의사로도 활약하고 있다.

각종 학회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대한한의사협회 중앙홍보위원, 미국통증협회, 전일본침구학회, 일본전통침구학회, 대한뇌졸중학회, 미국 C.F.S.D협회, 한의자연요법학회, 대한 두통, 치매, 노인병학회, 추나연구회 등에서 각각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논문으로는 치매와 당뇨, 혈관성 및 속발성 치매, 은행엽 한방화장품 연구, 조기폐경환자의 한방치험, 관절통환자 한방치험 등 수십편이 넘을 정도로 소문난 학구파이기도 하다.

▲ 지난 4월 11일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북부지부와 갱생보호대상자들의 의료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 경제적 빈곤 등으로 적절한 진료를 받지 못하는 갱생보호대상자에게 의료혜택을 지원하기로 했다.

환자를 진료하는 틈틈이 사회활동도 활발해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북부지부(지부장 정법윤) 운영위원, 국제아동기금(유니세프) 협력병원, 의정부야구연합회 부회장, 동남아해외의료봉사, 외국인노동자 정기의료봉사 등 폭넓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 주최한 출소자 갱생지원을 위한 ‘허그 후원의 날’행사에서 법무부장관 표창장을 받았으며 지난 4월 11일에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북부지부와 갱생보호대상자들의 의료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 경제적 빈곤 등으로 적절한 진료를 받지 못하는 갱생보호대상자에게 의료혜택을 지원하고, 정기적으로 무료 시침 등으로 저하된 신체 기능을 회복하여 갱생보호대상자들이 보다 안정적인 사회적응을 돕기로 했다.

“늘 부족함을 느끼며 배우는, 진지하고 겸손한 자세로 치료에 임하고 있다”는 김원장은 “행복한 삶이란 건강한 몸과 마음이 우선되어야 누릴 수 있다는 생각으로 환자분들게 항상 성심성의껏 가족같은 진료를 하겠다”고 다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