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시개발공사, 출범 2년 만에 흑자 달성
상태바
성남도시개발공사, 출범 2년 만에 흑자 달성
  • 행정신문
  • 승인 2016.03.28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지방 공기업 도개공 중 최단기간에 이룬 성과

Administration

 

성남도시개발공사, 출범 2년 만에 흑자 달성

경기 지방 공기업 도개공 중 최단기간에 이룬 성과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황호양)가 순조로운 사업추진에 힘입어 단기간에 흑자 경영에 진입했다. 이는 출범 2년 만에 흑자로 전환한 것으로, 경기도 지방공기업 도시개발공사 중 최 단기에 이룬 성과다.

 

앞서 성남도시개발공사는 지방재정 부담 경감과 건전한 사업운영도모를 위해 기존 성남시시설관리공단을 흡수합병, 지난 2014년 1월 1일에 첫 출범했다.

 

공사는 출범 후 첫 주력사업인 위례신도시 A2-8BL 공동주택사업이 100% 분양 완료되었으며 현재 50% 넘는 공정률로 순조로운 공사 진행을 보이고 있다.

 

또 대장동 도시개발사업은 공사가 지난 해 8월 자본금 25억 5천만원 출자해 SPC설립 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사업추진의 새로운 방법으로 자체 전문 인력을 활용한 개발사업 컨설팅 신사업을 추진, 회계기준 매출액 626억원, 영업이익 4억4천만원을 올려 공사 첫 흑자경영(당기순이익 8억원)을 이뤄냈다. 이 같은 흑자 전환 원동력은 공사의 순조로운 주요사업진행과 경영내실을 체계적으로 공고히 다진 결과로 풀이된다.

 

황호양 사장은 "대장동 개발사업의 경우 금년 상반기 중 보상절차에 착수해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며“특히 새로운 신규 사업의 경우 원활한 사업진행을 위해 현재 전 직원들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성남도시개발공사는 올해도 분당 상업지역과 판교IT 테크노밸리를 연계한 업무복합단지 조성사업인 백현지구 도시개발사업ㆍ성호공설시장 건립 대행사업ㆍ서현지구 도시개발사업 등을 다각도로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