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SH INDOOR AIR O'STEAM(오스팀)
상태바
FRESH INDOOR AIR O'STEAM(오스팀)
  • 최은경
  • 승인 2016.10.23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난방, 가습, 공기정화 ALL-IN-ONE ‘겨울나기’

겨울이 되면 여성들에게 걱정으로 다가오는 것이 ‘건 조함으로 손상될 피부와 건강을 어떻게 보호 하느냐, 전 기세 감당을 어떻게 하느냐’이다. 보습제로 피부를 보 호하려 해도 매일 귀찮고 효과는 미비하여, 가습기에 대 한 무시무시한 논란으로 고민이 많다. 

글 최은경 기자

건조함은 건강의 적 

우리 세포는 60~7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그 중 피부 각질층의 정상 수분 함량은 15~20%인데, 겨울철 에는 공기의 건조함이 신체수분을 10% 이하로 내려가 게 해서 피부가 거칠게 되며, 기침, 코막힘 등 각종 호흡 기 질환을 유발하고 안구건조증 등 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건조함과 더불어 체온이 떨어지면 면역성도 함 께 떨어져 바이러스 감염에 노출되기 쉽다.  특히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야 하는 집안이나 사무실이 건 조하면, 단지 외모 상 노화에 대한 문제뿐 아니라 각종 피부질환을 일으켜 매우 산만해지고 예민해져서 업무나 학업의 효율성이 줄어들고 조직구성원들 간의 화합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추운 겨울철 적절한 대기온 도와 수분을 조절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한다. 그러나 최근 가습기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들로 가습기 를 설치하는 것도 매우 꺼려지는 일이다. 게다가 일반 난방기의 경우 전기 누진세가 염려되어 추위를 참고 견 디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면역성이 약한 어린이나 노약 자들에게는 폐렴으로 전개되는 등 각종 질병에 노출될 수 있어서 대기의 적절한 온도와 수분 유지를 포기해서 는 안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오스팀, 난방/가습/정화를 하나로 건강지킴이 

국내 최초 친환경 스팀 온풍기 ‘오스팀 스팀 살균 온풍 기’는 난방과 동시에 습도 유지와 공기 정화의 3요소 를 동시에 지닌 유일한 제품으로 성능대비 그 가격도 저 렴하며 전기소모량이 절반이다. 오스팀은, 일반 가열방 식이 아닌 불포화수증기로, 실내온도와 체감온도 상승, 살균작용과 담배 냄새와 같은 악취를 제거, 기본적인 전 기소모량도 적지만 고속의 난방효과와 최장의 유지에 의한 난방비 절감, 겨울철 건조함으로 인한 피부건조, 안구건조증, 호흡기질환과 같은 각종 질병 예방과 더불어 스트레스를 풀어준다는 장점으로, 이용자들의 호평 을 받고 있다.

여의도의 학원 최원장은, “과열수증기와 열풍이라 해서 행여 아이들이 화상입지 않을까 걱정했 지만, 손을 대도 위험하지 않게 특수 설계 되어서 괜찮 아요. 오스팀 사용 후, 눈이 충혈되고 목이 깔깔하던 것 이 사라져 일에 집중도 되고, 전기료도 확실히 줄었으며, 물만 부으면 되니 신경 쓸 일없고 편리해서 집에도 하나 마련하려 합니다.”라며 특히 어린이나 학생들 및 노약‘오스팀 스팀 살균 온풍기’만의 장점 일반 보일러의 경우 수분을 빼앗아 답답한 느낌이 있지만, ‘오스팀 스팀 살균 온풍기’는 200도 이상 가열하 여 불포화수증기를 발생하는 방식으로 기존 가습기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적절 수준으로 온도와 습도를 자동 으로 유지하는 살균온풍 시스템이다. 또한 이동이 자유 로워 하나로 여러 대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기존 일반 가습기의 냉수 가습이 공기 중에 수분 입자 를 방사해서 포화현상(수분이 응집하는 현상)을 일으키 고 주변 기물을 축축하게 만들어 불쾌감을 유발함과 동 시에 실내온도를 떨어뜨려 난방비에 대한 부담을 증가 하는데 반해, ‘오스팀 스팀 살균 온풍기’는 공기 분자 속으로 수분이 파고들어 공기 분자의 온도와 습도 자체 를 올려서 주변 기물을 눅눅히 만들거나 대기 온도를 떨 어뜨리지 않는다는 점과 보다 넓은 면적의 가습효과와 난방효과를 낸다는 것이 타 제품과 비교될 수 없는 장점 으로 부각되고 있다.

정부의 창업기술성장과제로 개발된 스팀살균온풍기는 특허등록과 추가기술 특허출원 및 국제특허출원도 진행 중이다. ‘오스팀 스팀 살균 온풍기’는 겨울철에도 사 무실의 평균습도를 40%이상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특 히 지난 해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에서 병 원균(폐렴균, MRSA균) 99.9% 살균 능력과 음이온 평 균 40만개 방출 및 청정능력 등을 테스트 완료했다. 박 승희 오스팀 대표는, “이 제품의 뛰어난 살균력으로 요 즘 유행하는 호흡기질병 걱정을 조금이라도 덜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라고 말한다. 

오스팀 가정용 개발제품가정용 개발, 세계로 향하는 오스팀과 파트너쉽 

2013년 7월에 창업한 ㈜오스팀은 수 년 동안 스팀온풍 기에 대한 현장테스트를 위해 ‘화훼농장, 버섯농장, 나 일론제조공장, 카페, 사무실, 학원이나 가정 등 많은 테 스트를 거친 후 스팀살균온풍기를 주 아이템으로 창업 한 친환경전문업체이다. ‘오스팀 스팀 살균 온풍기’ 는 특허기술로 인정받아 짧은 기간에 상품화에 성공했 고 국내 판매와 해외샘플수출을 한 상태이고, 글로벌리 서치와 능률협회의 컨설팅을 통해 소비자 NEEDS를 최 적으로 파악하고 디자인과 성능을 개선하여, 2016년 10월에 가정용 OSTEAM”SOOM” 을 개발완료 할 예정이며, 전문제조와 마케팅을 함께 할 국내외 파트너 와의 미팅을 추진하면서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고 있다. 2016년 현재 수 십 조원에 달하는 국내외 공기청정기& 가습기 시장은 부가가치 창출이 매우 높은 분야로 중소 기업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