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보성향우회, 고향사랑기부금 납부 릴레이 응원
상태바
전남도청 보성향우회, 고향사랑기부금 납부 릴레이 응원
  • 최진형
  • 승인 2023.01.17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아리로 고향사랑 선보여
전남도청 보성향우회, 고향사랑기부금 납부 릴레이 응원

[행정신문 최진형] 보성군은 새해 들어 고향사랑기부제가 전국적으로 시행되면서, 보성을 응원하는 기부행렬이 잇따르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16일 전남도청 보성향우회는 전남도청 윤선도홀에서‘마음을 함께하는 행복한 이음, 보성군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합니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고향사랑기부금 납부 릴레이를 진행했다.

또한, SNS 활동 등을 통해 전국에 계신 보성군 출향 인사들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동참을 응원하고, 박우육 회장을 필두로 향우회원들이 자율적 기부 릴레이를 시작해 제도 활성화와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박우육 회장은 “보성군의 발전을 위해 이번 고향사랑기부금 납부 릴레이에 참여하게 됐다.”며, “지역인재 양성, 취약계층 주거 환경 개선 등 다양한 부분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고향을 사랑하는 출향 향우들의 기부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성군 관계자는 “보성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를 위해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납부 릴레이를 추진해주신 향우분들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출향 향우님들이 고향사랑기부제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기회가 되어 성공적인 정착과 제도 활성화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 관할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답례품(기부액 기준 최대 30%)을 받는 제도며, 기부는 고향사랑e음과 농협 영업점을 통해 할 수 있다.

기부상한액은 1인당 연간 500만 원까지로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를 받고 10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뉴스출처 : 전라남도보성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