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자동차세 연납하고 6.4% 할인받으세요~”
상태바
영덕군,“자동차세 연납하고 6.4% 할인받으세요~”
  • 고성민
  • 승인 2023.01.17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31일까지 군청 재무과, 읍·면사무소로 전화 또는 방문신청
영덕군청

[행정신문 고성민] 영덕군은 자동차세 체납을 사전에 방지하고 납세자의 지방세 부담을 줄이기 위해 자동차세 연납제도를 이달 말까지 시행한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란 자동차세를 6월과 12월에 두 번 나누어 내는 대신에 1월에 연세액을 한꺼번에 미리 내면 당해 자동차세 연세액의 약 6.4%를 공제해주는 제도다.

연납 신고납부는 1월 이외에 3월, 6월, 9월에도 신청할 수 있으나, 1월에는 1년분의 6.4%, 3월 5.2%, 6월 3.5%, 9월 1.7%로 절세효과가 줄어들게 된다.

자동차세 연납을 원하는 군민은 이달 31일까지 위택스를 이용하거나 군청 재무과, 읍·면사무소 재무·민원팀으로 전화 또는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지방세입계좌, 가상계좌, 금융기관 ATM기 이용, 신용카드, 위택스 등으로 납부할 수 있다.

다만, 전년도에 자동차세를 연납한 차량은 별도의 신청 없이 할인된 세액이 적용된 고지서를 1월 중에 받을 수 있어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된다.

자동차세를 연납하고 소유권이 변동되거나 폐차로 말소된 경우에는 자동으로 자동차세가 환급 처리되며, 주소를 변경해 다른 자치단체에 전출한 경우에는 연납 자료가 해당 지자체로 통보돼 다시 자동차세를 낼 필요가 없다.

영덕군 안종혁 재무과장은 “연납 제도는 적잖은 세금 공제 혜택은 물론 자동차세를 나눠 납부하는 번거로움까지 해소할 수 있는 만큼 여유가 되시는 군민이라면 요긴하게 활용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영덕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