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축전염병 예방으로 청정 서귀포시 축산농가 사수
상태바
가축전염병 예방으로 청정 서귀포시 축산농가 사수
  • 이주호
  • 승인 2023.02.07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청

[행정신문 이주호] 서귀포시는 축산농가의 가축질병 발생 및 기생충 감염으로 인한 경제적 손실 예방으로 청정 서귀포시 사수를 위하여, 축산농가 828호에 예방·구제약품 20종을 공급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에는 총 9억 4600만 원(국비 335, 지방비 420, 자담 191)의 예산이 투입된다.

주요 공급 내역으로 가축전염병 예방약품은 소 설사병, 돼지유행성설사병, 말비강폐렴, 광견병, 닭뉴캣슬병 등 총 15종 1,734천두(수)을 공급하며, 공수의사․생산자단체 등을 통해 배부하게 된다.

기생충 구제약품은 소·말 진드기, 꿀벌 기생충, 마망충 등 5종 607천두(군)을 공급할 계획으로, 꿀벌 기생충 약품은 이상 기후변화에 따른 사육군 감소에 대응하기 위해 자체예산 3500만 원을 신규 확보했고 3월 중 꿀벌 사육농가에 공급할 예정이다.

소·말 진드기 구제제 또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 등 진드기 매개 인수공통전염병과 가축질병 예방을 위해 1000만 원을 신규 확보하여 방목 시기에 공급한다.

아울러 공급약품은 2023년 1월 중 농가․생산자단체․수의사회 등에 사전조사를 실시하여 농가 선호도 및 효과가 높은 약품으로 선정했다.

서귀포시는 가축질병 사전예방을 위하여 예방약품을 적기에 공급함과 동시에, 약품의 오남용 방지 등 적정한 약품 사용교육을 강화하는 한편,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등 현재 타시도 발생 중인 가축전염병에 대한 차단방역 홍보‧지도에도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뉴스출처 : 제주도 서귀포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