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통령, 한반도, 평화, 무력으로 오지 않는다
상태바
문대통령, 한반도, 평화, 무력으로 오지 않는다
  • 행정신문
  • 승인 2017.08.14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석보좌관회의 주재 ....정부, 원칙은 확고....대한민국의 국익이 최우선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 최근 북한의 지속적인 도발로 인해 한반도와 주변 안보 상황이 매우 엄중해지고 있으며 정부는 미국 등 주요국들과 협력하여 이러한 상황이 심각한 위기로 발전하지 않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며, 한반도에서의 평화와 안정을 반드시 지켜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문대통령은 이날 “ 대한민국의 국익은 평화이며 한반도에서 두 번 다시 전쟁은 안 된다”면서“ 어떤 우여곡절을 겪더라도 북핵 문제는 반드시 평화적으로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다.<사진=공공누리>

문대통령은 이날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북한은 더 이상 상황을 악화시키지 말고, 도발과 위협적 언행을 즉시 중단할 것을 촉구하며 우리는 북한이 올바른 선택을 할 경우 남북 간 교류 협력을 획기적으로 발전시켜 우리 민족의 밝은 미래를 함께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 했다.

그러면서 “ 다시 한 번 강조해서 말씀드린다”며 “ 정부의 원칙은 확고하다”면서“ 대한민국의 국익이 최우선”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문대통령은 “ 대한민국의 국익은 평화이며 한반도에서 두 번 다시 전쟁은 안 된다”면서“ 어떤 우여곡절을 겪더라도 북핵 문제는 반드시 평화적으로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문대통령은 “이 점에서 우리와 미국의 입장이 다르지 않는다”면서“ 한·미동맹은 평화를 지키기 위한 동맹이며 미국 역시 현재의 사태에 대해 우리와 같은 기조로 냉정하고 책임 있게 대응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거듭 밝혔다.

이와 함께 문대통령은 “ 한반도의 평화는 무력으로 오지 않는다”며 “ 평화와 협상이 고통스럽고 더디더라도 반드시 그렇게 해야 한다”면서“ 국민 여러분께 분명히 약속드린다”고 밝히면서“ 위기는 안정적으로 관리되고 있고 유사시 대비도 철저히 하고 있다”면서“ 국민과 함께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를 반드시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