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덕 국회의원, 전북지역 시외버스 노동자 권익증진 총력
상태바
김윤덕 국회의원, 전북지역 시외버스 노동자 권익증진 총력
  • 고성민 기자
  • 승인 2022.01.1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윤덕 의원, 전북지역 자동차노동조합과 간담회를 갖고 시외버스노동조합 별도 설립 논의
▲ 김윤덕 국회의원, 전북지역 시외버스 노동자 권익증진 총력
[행정신문] 국토교통위 소속 김윤덕 국회의원은 지난 18일 전북지역 시외버스 노조 대표들과 간담회를 갖고 시외버스조합 별도 설립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전북지역자동차노동조합 임형빈 위원장을 비롯해 전북지역 자동차노동조합 각 지부장들이 참석해 김윤덕 의원이 시외버스 노동자의 권익향상과 회사 지원을 위한 개정법률안 통과에 힘을 보태 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김 의원은 시외버스 노동자의 처우개선과 원활한 회사 운영을 위한‘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일부개정법률안’ 통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의원은 지난해 전북지역 시외버스 노동자와 회사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해 국회 입법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현행법은 여객자동차 운수사업자가 시·도지사의 인가를 받아 시내버스, 농어촌버스 및 직행형·일반형 시외버스 운송사업자를 묶어 하나의 조합만 설립 가능하다.

시외버스노조원들은 기존 조합은 여러 형태의 버스가 하나의 조합으로 묶여 있어 시외버스는 제 목소리를 내지 못할뿐만 아니라, 시내버스와 시외버스는 본질이 다른 영역으로 별도의 조합이 필요하다고 주장해왔다.

임형빈 위원장은 “현재 시내와 시외버스는 엄연히 운행 형태가 다른데도 하나의 조합만 설립하도록 되어 있어 시내버스 위주로 운영되는 등 시외버스는 소외를 받고 있다”며 “시외버스조합을 별도로 설립해 우리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길이 열려야한다”고 밝혔다.

김윤덕 의원은 “시외버스와 시내버스는 운행계통과 여객의 이용해태 등의 측면에서 차이가 있어 별도 조합 구성의 필요성이 있다”며 “전북지역 운수노동자의 권익증진과 버스회사 발전을 위한 시외버스 별도 조합 설립 근거 마련을 위한 입법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