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클루시브 그룹, 성장 전략을 위한 주요 투자 확보
상태바
익스클루시브 그룹, 성장 전략을 위한 주요 투자 확보
  • 조윤희 편집장
  • 승인 2018.04.1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클라우드 부가가치 유통 분야 최대 규모의 투자

부가가치 서비스 기술(VAST) 그룹인 익스클루시브 그룹(Exclusive Group)이 사업에서 최대 지분을 확보하라는 글로벌 사모펀드 회사 퍼미라(Permira)의 조언에 따라 중대한 신규 투자를 발표했다. 이 거래는 서비스 제공 확대, 업체 포트폴리오 및 존재감, 운영 및 국제적 입지에 중점을 두고 최고경영자 올리비에 브레이트마이어(Olivier Breittmayer)가 이끄는 기존 경영진과 함께 익스클루시브 그룹의 발전과 급성장을 이루기 위한 다음 단계 계획의 실현에 필요한 자금과 자원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되어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익스클루시브 그룹의 독특한 위치와 사업 전략은 지역 VAD 전문업체들의 규모와 세계적 광역 유통업체들의 일반적인 접근 방식을 뛰어넘는 ‘세계적-지역적’ 가치 모델을 중심으로 한다. 익스클루시브 그룹은 고성장 프로필로 두 개의 핵심 시장(사이버보안과 클라우드)을 집중 공략함으로써 10년 넘게 전례 없는 성공을 거뒀다. 그 결과 강력한 유기적 성장과 기민한 전략적 인수를 통해 2년마다 수익이 2배씩 증가했고 2017년 총매출액 17억5000만유로(2016년 12억7000만유로에서 38% 증가)를 기록했다.


퍼미라의 기술팀 파트너 미하일 제코스(Michail Zekkos)는 “위협이 심화되고 기본 인프라가 점점 복잡해짐에 따라 사이버보안은 세계적 IT 지출 분야 중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탄력적인 분야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구조적으로 높은 제품 속도를 지닌 시장에서 우리는 수요 창출 채널의 중심에 자리한 익스클루시브 그룹의 부가가치 서비스 및 기술의 역할이 앞으로 수년 동안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