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내일20대연구소, 떡볶이에 대한 20대 인식 조사 발표!
상태바
대학내일20대연구소, 떡볶이에 대한 20대 인식 조사 발표!
  • 조윤희 기자
  • 승인 2018.04.2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의 핵심 리더가 될 20대를 가장 잘 이해하고 대변하는 대표적인 20대 연구기관으로 노력하는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여전히 국민 간식인 떡볶이에 대한 20대 300명의 인식을 조사해 발표했다.


△20대, 떡볶이는 즉흥적으로 즐겨

조사 결과 20대가 다른 음식에 비해 떡볶이를 즉흥적으로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떡볶이를 가장 먹고 싶은 순간으로 떡볶이 가게 앞을 지나갈 때(34.7%)를 꼽은 것이다. 간단히 끼니를 해결하고 싶을 때(24.3%), 스트레스받을 때(15.0%)가 뒤를 이었다. 특히 스트레스를 받을 때 남성(8.7%)보다 여성(21.3%)이 더 떡볶이를 찾는다는 점이 흥미로웠다.

△남성은 쌀떡, 여성은 밀떡 선호

‘쌀떡볶이파’와 ‘밀떡볶이파’의 팽팽한 세력 싸움 가운데, 20대는 쌀떡볶이(51.3%)를 조금 더 좋아한다고 답했다. 쌀과 밀이 주재료다 보니 20대는 떡볶이가 식사를 대신할 수 있다(65.0%, 이하 복수 응답)고 말했다. 특히 여성의 70.0%가 식사 대용으로 떡볶이를 즐긴다고 답했다.

△떡볶이 단짝은 튀김(25.3%)

떡볶이에 딱 하나의 사리만 추가할 수 있다는 조사 결과 20대는 튀김(25.3%)을 선택했다. 그 뒤를 라면 사리(23.0%)가 바짝 쫓았고, 3위는 삶은 달걀(15.7%)이었다. 한편, 20대가 가장 선호하는 맵기는 ‘신라면 정도(43.3%)’였고, 좀 더 화끈한 ‘매운 짬뽕 정도(34.3%)’도 비슷한 비율을 보였다.


△20대 최애 떡볶이 브랜드, 죠스떡볶이

다양한 떡볶이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20대 최애 브랜드는 죠스떡볶이(24.7%)로 나타났다. 그 이유로 ‘지점이 많아 접근성이 좋아서(33.8%)’를 꼽혔다. 매장도 많지만, 편의점에서 반조리 제품으로도 구매할 수 있어서 이와 같은 결과가 나온 것으로 보인다. 신전떡볶이(23.3%)가 간소한 차이로 2위, 동대문 엽기떡볶이(18.7%)가 3위를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