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FS, ‘2018 DLG 햄·소시지 국제품평회’ 국내 최다 수상
상태바
선진FS, ‘2018 DLG 햄·소시지 국제품평회’ 국내 최다 수상
  • 조윤희 기자
  • 승인 2018.04.23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의 육가공 사업부문 선진FS(대표이사 전원배)가 육가공품 평가 대회인 ‘2018 DLG(독일농업협회) 햄, 소시지 국제 품평회’에서 국내 기업 중 최다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DLG 국제품평회는 100년 전통의 식품품질평가기관인 독일농업협회에서 매년 주관하는 식품 품질평가대회로 매년 전 세계 약 2만개 이상의 육가공 제품이 출품되는 세계적 대회다. 맛에서 향미와 배합, 외관까지 종주국의 깐깐한 전문가가 심사하는 엄격한 평가 과정으로, 독일을 비롯해 유럽, 일본 등 육가공 제품 수요가 많은 국가에서는 DLG 수상 여부가 우수한 육가공품을 선택하는 소비자 기준으로 작용하고 있다.

선진FS은 이번 대회에 14개 제품을 출품하여 5개 부문 금메달을 비롯한 전 부문 수상이자 국내 출품 업체 중 최다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선진FS는 이번 수상으로 첫 출품인 2009년부터 10년 연속 수상을 기록했으며, 10년간 출품한 94개 제품 중 89개 제품이 수상 제품으로 선정되며 한국 육가공품의 우수성을 국제 무대에서 확인했다.

특히 수상 내역 중 선진FS ‘크림치즈 미트번’은 국내 유일의 냉동 제품 부문 금메달 수상 제품으로, 독일식 레시피 없이 순수 국내 연구로 개발되어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선진FS ‘크림치즈 미트번’은 두툼한 돼지고기 스테이크 속에 부드러운 크림치즈를 넣어 식감과 먹는 재미를 모두 살린 제품이다.

이 밖에도 선진은 한식 특유의 맛과 풍미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제품을 DLG 대회에 지속 선보여 왔다. 2010년 금메달을 수상한 ‘흑마늘 맛 삼겹’, 2015-2016 2회 연속 금메달을 수상한 ‘청양고추가 들어간 소시지’ 등은 한국의 맛을 육가공품에 접목하여 세계의 입맛을 사로잡은 대표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