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 & Veatch, 기술 분야에서 또 다시 주도적 역할 담당!
상태바
Black & Veatch, 기술 분야에서 또 다시 주도적 역할 담당!
  • 조윤희 기자
  • 승인 2018.05.01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사 특허 기술인 PRICO® 와 설계 및 조달 능력을 통해 기술!

Black & Veatch가 자사 특허 기술인 PRICO® 와 설계 및 조달 능력을 통해 FLNG(부유식 액화천연가스 생산설비) 기술 분야에서 또 다시 주도적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FLNG 개발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실적을 올린 Black & Veatch가 이번에 참여하는 프로젝트는 BP의 서아프리카 유전 개발 프로젝트이며, Keppel Shipyard Limited (Keppel Shipyard)와 합작으로 LNG 운반선 Gimi를 부유식 액화 시설로 개조한다.

이 프로젝트로 Keppel Shipyard와 Golar LNG(Golar) 사이의 긴밀한 협력 관계가 지속되게 되었다. Black & Veatch는 2011년 이래 FLNG 선박 개조 및 인도를 위한 개념 설계부터 최종 설계에 이르기까지 Golar와 거래해 왔다. 2014년 Golar는 Keppel Shipyard, Black & Veatch에 12만5000m³급 LNG 운반선인 Hilli Episeyo호를 FLNG 선박으로 개조하는 EPC 계약을 발주했다.

FLGN 솔루션은 특히 최근처럼 천연가스 가격이 낮은 환경에서는 전통적인 육상 시설에 비해 비용면에서 효율적이고 더 빨리 운반이 가능한 대안이 될 수 있다. 카메룬 연안에서 FLNG선 Hilli Episeyo호의 시운전이 성공한 것 또한 FLNG 개조 솔루션에 대한 시장의 신뢰를 얻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Floating Oil & Gas Solutions 매니징 디렉터인 밥 저민더(Bob Germinder) Black & Veatch의 부사장은 “Golar와 Keppel과 협력 관계를 구축한 것은 Black & Veatch가 복합 해상 개조 프로젝트 분야에서 보유한 경험과 리더십 및 가치를 그대로 반영하는 것이다. FLNG는 더 빠르고 비용면에서 가장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증가세인 전 세계 에너지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언 로스(Iain Ross) Golar CEO는 “Black & Veatch의 PRICO® 기술은 천연 가스 자원을 개발하고 수익을 거두고 싶어하는 우리 고객들에게 경쟁력 있는 액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BP는 모리타니아와 세네갈 연안에 위치한 Greater Tortue/Ahmeyin 개발 프로젝트의 다수 지분 및 운영권을 가지고 있다. Gimi호로 FLNG선박을 만들기 위한 FEED(기본설계)를 진행함으로써 이 지역에 대한 BP의 개발 계획 중 FPSO(부유식 원유생산, 저장 및 하역 설비) 등 Phase 1A를 지원하게 된다. 선박 개조 작업 기간은 BP의 Project FID에 따라 2018년 말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Keppel Shipyard와 Black & Veatch가 Gimi호를 개조할 때의 업무 영역은 Golar의 Hilli Episeyo호를 개조했을 때와 같다. Black & Veatch는 자사의 PRICO® 액화 기술과 세계적인 설계 및 조달 능력을, Keppel Shipyard는 해양 시스템과 기타 개조 관련 건설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