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EPCBA 프로그램 6월 22일까지 7주동안 진행
상태바
관세청, EPCBA 프로그램 6월 22일까지 7주동안 진행
  • 조윤희 기자
  • 승인 2018.05.09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세청에서 EPCBA 프로그램이 6월 22일까지 진행된다. EPCBA 프로그램은 2015년에 처음 시작해 이번에 다섯번째로 개최하는 것으로 세관협력기금을 활용해 세계관세기구(이하 ‘WCO’)와 한국 관세청 및 국민대학교가 함께하며 오는 6.22(금)까지 7주 동안 진행된다. 관세청은 지난 8일 국민대학교에서 개도국 관세당국 고위급을 대상으로 하는 제5회 개도국 관세당국 고위급 장학프로그램 입학식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이번 행사에는 강태일 관세청 정보협력국장, 윤경우 국민대학교 대외협력부총장, WCO 강사진, 10개국 관세당국 고위관리자 10명, 駐한 대사관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관세청은 축사를 통해 각국 세관당국의 정책결정자들이 모여 서로의 성공사례와 경험을 공유하고 상호간의 협력을 강화하는데 EPCBA가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PCBA 프로그램은 그간 실무급 대상 WCO 장학프로그램의 효과가 각국 관세정책 결정에 즉시 반영될 수 없다는 한계를 극복하고자 한국 관세청이 제안하고 국내에 유치한 사업으로, 개도국 관세청 고위급들을 선발하고 경영·재정·국제경제·관세행정 등에 대한 이론수업(4주)과 WCO 전문 리더십 프로그램(2주), 현장학습(1주)을 제공하게 된다.

또, 한국의 선진 관세행정과 현장을 직접 견학하고 한국의 문화와 전통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도 마련했다. 관세청은 EPCBA가 개도국 능력배양 및 협력사업의 새로운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며, 앞으로도 개도국 관세행정 현대화 등 세계 관세행정 발전에 공헌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