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랄라블라, 늘어나는 중국인 관광객으로 매출 증가!
상태바
GS리테일 랄라블라, 늘어나는 중국인 관광객으로 매출 증가!
  • 조윤희 기자
  • 승인 2018.05.1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랄라블라(구 왓슨스)가 4월~5월 7일까지 은련카드 매출을 분석해 보니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했다. 특히, 노동절 연휴기간(4월 27일~5월 3일)의 은련카드 매출은 57% 증가했다. 해당 기간 동안 단체 중국인 중심 상권인 명동 지역 매출은 33% 증가한 데 반해, 개별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홍대·동대문 지역의 랄라블라 점포의 매출은 전년 대비 각각 134%, 241% 증가했다.


개별 여행객이 많이 이용하는 내국세 즉시 환급서비스의 이용 금액 역시 큰 폭으로 신장하고 있다. 중국인의 방문이 많은 홍대 점포의 경우 노동절 연휴 기간 동안 전주대비 47%의 신장을 보였다. 이러한 특징으로 볼 때 중국 단체 관광객보다 개별 관광객의 한국 방문이 지속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판단된다.


또, 은련카드의 4월 매출을 분석해 볼 때, 중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상품군은 크림으로 전체 매출의 46%를 차지했고, 그 뒤로는 마스크팩 상품이 41%의 구성을 보였다. 브랜드별로는 자민경 , 제이준 상품이 중국인 전체 매출의 78%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1위 상품인 자민경 크레마카라콜오리지날 달팽이크림은 중국인 관광객 사이에 한국 방문시 꼭 구매해야 하는 머스트해브 아이템으로 꼽히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GS리테일 랄라블라는 중국인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중국어 홍보물 등을 확대하고 있다며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상품을 별도 매대로 구성하고 여행객들의 만족도를 높여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