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도 살리고 지역경제도 살리고
상태바
환경도 살리고 지역경제도 살리고
  • 고성민 기자
  • 승인 2022.01.27 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기헌·이광재 의원, 전통시장 활성화 위한 설맞이 ‘친환경 장보기 행사’ 참여
▲ 환경도 살리고 지역경제도 살리고
[행정신문] “환경도 살리고 경제도 살리고 전통시장에서 품질 좋은 제품과 고향의 따뜻한 정까지 함께 가져가세요.” 더불어민주당 원주갑·을 지역위원회가 오는 29일 오전 11시부터 원주 중앙시장 일대에서 설맞이 ‘친환경 장보기 행사’를 연다.

설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전통시장의 침체를 일깨우고 지역 경제 활성화의 출발점을 마련하자는 취지로 기획된 이번 행사에는 이광재·송기헌 국회의원을 비롯한 시·도의원들과 원주갑·을 지역위원회 운영위원 및 당원들이 참여한다.

더불어민주당 원주갑·을 지역위원회는 행사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상인 및 소상공인과 직접 소통해 이들의 실질적인 고충을 듣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청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올해 설맞이 장보기 행사가 더욱 특별한 이유는 ‘폐현수막 업사이클링’으로 원주 차은숙 여성위원장이 제안한 친환경 정신을 도모해 원주 도심 내 버려진 폐현수막 등을 모아 장바구니로 제작을 전통시장 장보기에 재활용하기 때문이다.

송기헌·이광재 의원은 “친환경 장보기 행사를 통해 환경도 살리고 지역 전통시장도 활성화되길 소망한다”며 “전통시장이 지역 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께서도 많은 방문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원주갑·을 여성위원회는 오는 27일 오후 2시 원주 중앙시장에서 설맞이 친환경 장보기 행사를 선행한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원주갑·을 지역위원회와 이광재·송기헌 의원은 매년 설과 추석 명절마다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행사를 열고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