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 「2018년도 제1차 범부처 공공기술이전 로드쇼」 개최
상태바
과학기술정보통신, 「2018년도 제1차 범부처 공공기술이전 로드쇼」 개최
  • 조윤희 기자
  • 승인 2018.05.23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중소벤처기업부, 특허청은 오는 5월 24일(목), ‘2018년도 제1차 범부처 공공기술 이전 로드쇼’를 엘타워에서 개최한다.
 
정부는 ‘사람중심 경제’ 정책 기조하에 창업·중소기업·벤처기업 및 4차 산업 혁명을 성장 동력으로 삼아 ‘혁신적인 창업과 신산업 창출이 이어지는 활력 넘지는 경제’를 조성하는 개방형 ‘혁신성장’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연구개발(R&D) 생산성 제고 및 과학기술기반 서비스 일자리 창출을 위해 R&D 연동산업인 ‘연구산업’ 혁신성장을 추진 중에 있다. 시장․데이터 기반 과제선정, 민간투자 연계 및 오픈이노베이션 활성화 등을 골자로 한 ‘중소기업 R&D 혁신방안’, 전략적 신산업 육성과 개방형 R&D 강화 등을 추진하는 ‘산업기술 R&D 제도 혁신방안’을 마련해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확보 및 혁신성장 지원을 강화한다. 대학·공공연구기관 특허관리 혁신을 통해 우수기술이 기업에 원활히 이전·활용되어 질 좋은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고 있다.
 
이번 로드쇼는 정부의 개방형 혁신성장 정책 실현을 뒷받침하기 위해 정부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해 창출된 공공 우수기술의 중소기업 이전‧사업화를 촉진하고자 범 부처가 협업하여 연구자-수요기업 간 만남의 장(場)을 마련한 것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연구산업 기업이 참여하여 기술이전·사업화의 생산성 제고 및 신 시장 창출을 지원한다. 그동안 대학·출연(연) 등에서 개발한 우수 국산 연구장비도 전시되는 등 예년에 비해 풍성한 볼거리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