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제 5차 사회관계장관회의 개최!
상태바
2018년 제 5차 사회관계장관회의 개최!
  • 조윤희 기자
  • 승인 2018.05.25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5. 25.(금)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2018년도 제5차 사회관계장관회의를 개최하며 제1호 안건으로 「구(舊) ‘남영동 대공분실’ 시민사회 환원방향 및 부처별 조치사항」을 논의한다. 정부는 과거 민주열사의 고문이 이루어졌던 구(舊) 남영동 대공분실에서의 국가폭력을 반성하고 이 공간이 역사에 대한 기억의 공간으로 재탄생되도록, 「구(舊) 남영동 대공분실 시민사회 환원방향 및 부처별 조치사항(안)」을 논의한다. 관계부처는 심도 깊은 논의와 협의를 통해 세부적인 환원방안을 마련하고, 시민사회 및 이해관계자 등의 의견 또한 적극 수렴해 나갈 계획이다.

정부는 이번 방안을 통해 독재정권 당시 남영동 대공분실에서의 어두운 과거를 반성함과 동시에 민주주의가 발전하고 인권이 확대되는 방향으로 정책이 시행되도록 시민사회와 함께 노력할 계획이다. 구(舊) 남영동 대공분실의 구체적인 시민사회 환원 방안은 6·10 민주항쟁 기념식 대통령 기념사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제2호 안건으로 「제2차 대학 창업교육 5개년 계획(안)」을 정부는 저성장, 청년 실업난 문제를 해결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도전적 창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제2차 대학 창업교육 5개년 계획(안)」을 마련했다.

누구나 창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창업학점을 교류할 수 있도록 창업 교류제를 통합 운영하고 창업 장학금을 확대하는 등 창업 친화적 학사제도를 발전시키며, 산업계와 연계한 창업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국내·외 창업실습 확대 등 실전형 창업교육을 확대하고 매년 20개씩 5년 간 100개의 명문 창업 동아리를 체계적으로 육성한다.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창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대학원 기반의 기술창업을 활성화하고 교원의 창업 도전 및 학생 창업 응원 문화를 조성한다. 특히, 교원 창업 성과의 업적평가 반영, 창업 연구년제 도입 등 인사제도 개선을 유도하고, 학부 중심으로 이루어지던 창업교육을 대학원까지 확대함으로써 ’22년까지 교원 창업 기업과 학생 창업 기업이 각각 750개, 5,000개로 증가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하여 초·중등학생들이 창의 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대학의 창업 인프라를 초·중등 창업교육에 적극 활용하고, 시니어, 여성, 군인, 장애인 등 다양한 대상에 대한 평생교육 차원의 창업 교육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